앨범 정보

One-reeler / Act IV

One-reeler / Act IV

공유하기

IZ*ONE (아이즈원)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0.12.07
앨범소개
IZ*ONE 4th Mini Album [One-reeler / Act IV]
 
아이즈원의 네 번째 미니 앨범 [One-reeler / Act IV]는 단편영화를 뜻하는 ‘One-reeler’에 걸맞게 12명의 아름다운 청춘과 성장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총 세 가지의 신(Scene)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Scene #1 ‘Color of Youth’ 우리들의 청춘과 아름다운 순간의 찰나
Scene #2 ‘Becoming One’ 서로가 서로를 통해 비로소 갖게 되는 우리라는 의미
Scene #3 ‘Stay Bold’ 함께일 때 가장 화려하게 빛나는 우리

“Shoot! Take a Panorama”
타이틀곡 ‘Panorama’는 찬란한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겠다는 이야기를 담은 가사로, 풍경이 그려지는 아름다운 편곡과 감성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팝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세 가지 신(Scene)의 흐름에서 귀결되는 ‘우리’의 의미와 상통한다.

"That's the Sequence"
디스코(Disco)와 신스팝(Synth-Pop) 기반의 댄스곡으로, 곡의 파트마다 조금씩 변하는 악기 구성이 독특한 곡이다. 연속적인 사건, 순서를 뜻하는 사전적 의미의 시퀀스(Sequence)와 신(Scene)들이 모여 하나의 이야기를 나타내는 영화적 의미의 시퀀스(Sequence). 이 두 가지 의미를 모두 가사에 녹여냈다.

이 밖에 영화를 연상케 하는 제목의 수록곡 '미장센(Mise-en-Scene)', 아이즈원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담은 'Island', 강렬한 드럼사운드의 'O Sole Mio', 위즈원과의 함께하는 시간이 빠르게 지나 아쉬워 조금 더 느리게 즐기고 싶은 마음을 담은 멤버 김채원 자작곡 '느린 여행'이 트랙리스트를 풍부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One-reeler / Act IV]는 각각의 영화적 장치 같은 수록곡들이 앨범의 구성을 풍성하게 뒷받침하여 아이즈원만의 색깔로 현재 진행 중인 성장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다.


1. Mise-en-Scene

Lyrics by 정호현(e.one)
Composed by 정호현(e.one)
Arranged by 정호현(e.one)

‘미장센(Mise-en-Scene)’은 아이즈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댄스(Dance) 곡으로, 연극에서의 ‘무대’와 영화에서의 ‘장면’과 같은 모든 시각적인 요소를 구성하는 행위인 ‘미장센(Mise-en-Scene)’이라는 의미를, 세상에서 가장 멋지고 아름다운 장면을 상대방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메시지로 가사에 담았다.


2. Panorama

Lyrics by KZ, 비오(B.O.), FAB
Composed by KZ, Nthonius, 비오(B.O.), FAB, 제인스(Jayins), 지예준
Arranged by 웅킴, FAB, KZ, Nthonius

‘Panorama’ 는 눈 앞에 풍경이 그려지는 듯한 아름다운 편곡과 감성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팝하우스(Pop House) 장르의 곡으로, 지금까지 아이즈원이 보내온 기적과도 같고 찬란했던 순간과 시간들을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마음과 끝나지 않을 그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다. 


3. Island

Lyrics by YOSKE, Alive Knob
Composed by YOSKE, Alive Knob
Arranged by YOSKE, Alive Knob, SEAN OH
 
‘Island’는 아이즈원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담은 댄스(Dance) 곡으로, 감출 수 없는 두근거림과 떨림을 따라 너라는 ‘Island’에 가겠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활기차고 기분좋은 멜로디와 다이내믹한 구성의 편곡이 아이즈원만의 활기차고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준다.  


4. Sequence

Lyrics by 정호현(e.one)
Composed by 정호현(e.one)
Arranged by 정호현(e.one)

‘Sequence‘는 디스코(Disco)와 신스팝(Synth-Pop) 기반의 댄스곡으로, 곡의 파트마다 조금씩 변하는 악기 구성이 독특한 곡이다. 연속적인 사건, 순서 등의 사전적인 의미인 ‘시퀀스(Sequence)’ 와 여러 ‘씬(Scene)’들이 모여 하나의 이야기를 나타내는 영화에서의 의미인 ‘시퀀스(Sequence)’를 가사에 녹여냈으며, 
아이즈원 멤버들 각자의 보컬의 개성이 뚜렷하게 묻어나는 곡이다. 


5. O Sole Mio

Lyrics by SCORE(13), MEGATONE(13), EDEN(13)
Composed by SCORE(13), MEGATONE(13), EDEN(13)
Arranged by SCORE(13), MEGATONE(13), EDEN(13)

‘O Sole Mio’는 이탈리아어로 '오 나의 태양'이라는 뜻으로, 어둡고 차가운 밤 뜨거운 태양이 떠오르길 기도하는 아이즈원의 이야기를 통해 사랑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표현한 레트로 신스팝 (Retro Synth-Pop) 장르의 곡이다. 인트로부터 후렴까지 귀를 사로잡는 리드와 강렬한 드럼 사운드에 더해진 아이즈원의 매력적인 보컬이 귀를 사로잡는다.


6. 느린 여행 

Lyrics by 이기, 용배, 김채원
Composed by 이기, 용배, 김채원
Arranged by 이기, 용배

‘느린 여행’은 멤버 김채원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미디엄 팝(Medium Pop) 장르의 곡으로, 빠르게 지나가는 위즈원과 멤버들과의 남은 시간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담았다. 이 순간을 조금 더 느리게 즐겼으면 하는 마음과, 모두 함께 경치를 보며 함께 하고 싶은 소망을 ‘느린 여행’에 비유해 표현했으며, 기차소리로 시작하는 인트로가 마치 아이즈원과 함께 추억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