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VOICE : The future is now

VOICE : The future is now

공유하기

VICTON (빅톤)

앨범유형
정규앨범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1.11
앨범소개
VICTON 1st Full Album 【VOICE : The future is now】
가능함을 노래하는 VICTON의 ‘What I Said’
꿈같은 현실의 시작, VICTON의 당당한 이야기

5년이라는 시간 동안 열심히 미래를 그려가며, 많은 일들을 이루었고, 앞으로 이루어 갈 빅톤(VICTON)이 데뷔 후 첫 정규앨범 【VOICE : The future is now】를 발매한다.
첫 번째 정규앨범 【VOICE : The future is now】는 앞으로 계속될 VOICE 시리즈의 두 번째 스토리로, 앞서 공개되었던 TRAILER VIDEO 【VOICE : Ideal】의 세계관을 이어가는 앨범이다. 멤버들이 거울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보여준 트레일러 【VOICE : Ideal】은 이상과 현실의 사이에서 혼란스러운 과거의 멤버들을 보여주었으며, 이번 정규 앨범 【VOICE : The future is now】에는 시간이 흐른 지금, 우리는 우리가 바라던 꿈같은 현실을 살고 있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정규 1집의 타이틀곡 ‘What I Said’은 ‘Mayday’, ‘New World’등 빅톤과 매번 좋은 케미를 자랑하는 라이언 전과 유명 프로듀서 Scott Stoddart, 몽환적인 음색의 팝 아티스트 유하(YOUHA)의 협업으로 탄생된 라틴 풍 트랩 장르의 곡이다. 파워풀한 드럼 위에 808과 독특한 금관악기들이 돋보이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전반적으로 특이한 곡의 구성이 인상적인 곡에, 예전의 내가 말했던 것들은 현실이 되었고 이제 꿈꿔왔던 그 길을 걷고 있다는 빅톤의 제2막이 시작되는 이야기를 가사에 담아냈다.

타이틀곡 외에도, 【VOICE : Ideal】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담은 Future Bass 곡 "Into The Mirror", 꿈같은 현실을 살고 있다고 하지만 사실은 조금 불안한 마음을 솔직하게 담아낸 곡 "Circle", 위험한 사랑을 체스 게임에 비유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pop dance 곡 "Chess", 네가 뭐든 해도 다 좋다는 표현을 위트 있게 담아낸 업템포 R&B 곡 "Up To You", 얼터네이티브 팝 곡으로, 모든 순간이 함께이기에 괜찮다는 마음을 담아낸 팬 송 "All Day", 그 외에 일부 멤버들의 솔로 트랙도 수록되어 있다.

여섯 멤버가 승식에게 하고 싶은 말로 작사를 한 강승식 솔로 곡 "Carry on", 콘서트 선공개로 큰 이슈가 되었던 허찬 자작곡이자 솔로 곡 "Eyes on you", 어두운 시간과 갇혀있는 공간 속에서, 세상 밖으로 나가 자유로워진다는 이야기를 담은 임세준의 자작곡이자 솔로 곡 "Utopia", 세상을 살아가면서 느끼는 어려움에 대한 마음을 진중하게 노래한 도한세 자작곡이자 솔로 곡 "Where is Love?"까지 총 4명의 솔로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나머지 멤버들의 솔로 트랙은 빠른 시일 내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모든 걸 다 뺏기고 무너져도 결국 너를 원한다는 내용을 담은 Contemporary R&B Pop 곡 "Unpredictable", 끊임없는 경쟁 속에서 승패를 가르는 동전이 던져져도 결국 승자는 나일 것이라는 내용을 담아낸 Trap Hip-hop 곡 "Flip A Coin", 빅톤과 앨리스가 하나 되는 모든 순간을 기억하며 이 자리에 언제나 있어 주겠다는 약속을 담아낸 팬 송 “We Stay”까지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다.

그들이 바라던 이상을 향해 누구보다 묵묵히, 열심히 걸어가고, 힘들어했던 그 시간들이 고스란히 지금의 위로와 기회들로 찾아왔음을 알고 있기에, 빅톤은 그토록 바라던 그 미래가 찾아와 준 것에 감사하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그들이 알고 있던 것, 그리고 지금도 놓지 않는 것은, 추구하고자 하는 것을 망설이고 이루지 못하면 그것은 현실 불가능한 공상이 되는 것이며, 이상(Ideal)일 수도 있지만 그것을 이루려 계속해서 걸어간다면, 현실이 될 수 있는 것이 우리 스스로에게 달려있다는 것이다.

지금의 빅톤은 꿈같은 현실을 살고 있지만, 이 현실은 그토록 바라던 이상을 향해 누구보다 열심히 걸어가, 결국 그 이상 앞에 도달한 빅톤이 만들어 낸 지금이기에, 잘했다고, 잘하고 있다고, 앞으로도 함께하겠다는 마음을 담아, 어느 때보다 많은 응원의 목소리를 그들에게 보내어주길 바란다.


[Track Review]

01_Into The Mirror
Lyrics by SCORE (13), Megatone (13), Onestar (MonoTree), J Rise, 도한세
Composed by SCORE (13), Megatone (13), Onestar (MonoTree)
Arranged by SCORE (13), Megatone (13)
TRAILER VIDEO 【VOICE : Ideal】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담은 “Into The Mirror”는 Trap과 Future Bass가 접목된 곡으로, 꿈 은 현실의 시작인 거울 속으로 들어가는 시간들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상에 도달한 빅톤의 포부와 의지를 보여주는 곡이다.

02_What I Said
Lyrics by YOUHA, 황유빈, 도한세
Composed by Scott Stoddart, Daniel Kim, Tim Hawes, 라이언 전, YOUHA
Arranged by Scott Stoddart, 라이언 전
“What I Said”은 파워풀한 드럼 위에 808과 독특한 금관악기들이 돋보이는 라틴 풍 트랩 장르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전반적으로 특이한 곡의 구성이 인상적인 곡이다. 예전의 내가 말했던 것들은 현실이 되었고 이제 꿈꿔왔던 그 길을 걷고 있다는 빅톤의 제2막이 시작되는 이야기를 가사에 담아내었다.

03_Circle
Lyrics by 노주환, 정진우, 한승우, 도한세
Composed by 노주환, 이원종, 김정우, 정진우, June, Ronnie Icon
Arranged by 노주환, 이원종, 김정우
감각적이고 세련된 비트에 강렬한 느낌을 담고 있는 Pop Rock 장르의 “Circle”은 꿈같은 현실을 살고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불안한 마음과 방황하는 마음을 솔직하게 풀어놓은 곡으로, 20대 청춘이 느끼는 고민과 불안함을 솔직하게 담아낸 곡이다.

04_Chess
Korean Lyrics by danke, 한승우, 도한세
Composed by Coach & Sendo, Andrew Choi, 라이언 전
Arranged by Coach & Sendo
흔하지 않은 기타 하모닉스 리프를 메인으로, 808드럼, 시그니처 리드 등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미니멀하게 풀어낸 pop dance 곡 “Chess”는 다가갈수록 위험해지는 사랑이지만 저항하지 못한 채 그대로 네게 사로잡히겠다는 내용을 체스 게임에 비유하여 가사로 풀어냈다.

05_Up To You
Lyrics by 이주형 (MonoTree), 도한세
Composed by 이주형 (MonoTree), Moon Kim, Wassily Gradovsky
Arranged by Wassily Gradovsky
“Up To You”는 빅톤의 청량하고 시원한 모습을 보여주는 곡으로, 세련된 신스 사운드와 감미로운 멜로디 라인이 어우러진 업템포 R&B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네가 원하는 대로 뭐든 해도 난 다 좋다는 표현을 위트 있게 가사에 녹여냈다.

06_All Day
Lyrics by 한승우, 도한세
Composed by 한승우, Command Freaks
Arranged by Command Freaks
“All Day”는 감성적인 기타와 베이스 신스가 돋보이는 얼터네이티브 팝 곡으로, 한승우의 자작곡이자 빅톤이 앨리스에게 보내는 팬 송이다. 모든 순간이 함께이기에 괜찮다는 마음, 그리고 특별하지 않아도 함께 있는 것만으로 우린 웃으며 살아가기에 괜찮다는 마음을 담았다.

07_Carry on
Korean Lyrics by 한승우, 허찬, 임세준, 도한세, 최병찬, 정수빈
Composed by Ashley Hicklin, Dominic Lyttle, Dylan Fraser, 라이언 전
Arranged by Dominic Lyttle, 라이언 전
강승식 솔로곡 “Carry on”은 호소력 짙은 하모니가 인상적인 어쿠스틱 발라드 곡이다. 늘 본인이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어 주고 싶어 했던 강승식에게, 이번만큼은 여섯 멤버들이 강승식을 위로하는 특별한 가사를 선물했다.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 지금처럼 계속 가도 괜찮다는 여섯 멤버들의 마음을 가사에 담았으며, 어디선가 힘들어하고 있을 누군가에게 이 노래와 강승식의 목소리가 위로로 닿는다면, 누군가의 위로가 되어주고 싶은 강승식의 바람도 덤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08_Eyes on you
Lyrics by 허찬
Composed by 허찬, TOYO
Arranged by TOYO, 허찬
허찬 자작곡이자 솔로곡 “Eyes on you”는 빅톤의 첫 콘서트 [NEW WORLD]에서의 선공개로 큰 이슈가 되었던 곡이다. 보컬을 이용한 사운드 디자인이 인상적인 Future Bass 장르에, 일상의 자아와 무대 위의 자아, 양면적 자아의 서로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였으며, 중저음의 보이스를 자랑하는 허찬의 색다른 매력과 콘서트 때 선보였던 퍼포먼스가 인상적으로 남아, 또 한 번 그 무대를 기대하게 만든다.

09_Utopia
Lyrics by 임세준, 이아일, Milena, Stally
Composed by APRO, 이아일, 임세준, Stally
Arranged by APRO, Milena, Stally
임세준 자작곡이자 솔로곡 “Utopia”는 808 베이스와 synthesizer 등 곡을 끌고 나가는 악기의 변화들이 인상적인 Hip-hop 댄스 곡으로, 어두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새장에 갇힌 새가 어딘가에 있을 자신의 유토피아를 상상하면서 힘껏 날갯짓을 하며 세상 밖으로 나갔을 때, 어디로 가든 그곳은 자유로운 곳 일 거라는 상상에서 시작이 된 가사이며, 임세준의 첫 자작곡이다.

10_Where is Love?
Lyrics by 도한세
Composed by 도한세, 권디엘 (iamdl), 김하영
Arranged by 권디엘 (iamdl), 김하영
도한세 자작곡이자 솔로곡 “Where is Love?”는 도한세가 처음 도전했었던 자작곡 ’Black Dog’과는 반전적인 곡으로, 도한세의 보이스와 진정성 있는 가사에 온전히 집중될 수 있는 잔잔한 Hip-hop 장르이다.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느끼는 어려움과 상처에 대해, 사람들은 왜 서로를 미워하는지, 사랑은 왜 영원할 수 없는지에 대한 도한세의 개인적인 마음을 그 어느 때보다 진중하고 솔직하게 풀어 놓았다.

11_Unpredictable
Lyrics by danke, 도한세
Composed by Oliver Fernstrom, Viktor Strand, Nicklas Eklund
Arranged by Oliver Fernstrom, Viktor Strand
“Unpredictable”은 헤비 한 베이스가 전체적인 분위기를 이끄는 Contemporary R&B POP 곡으로, 빅톤 개개인 보이스의 매력이 한층 돋보이는 곡이다. 너에게 내 모든 걸 다 뺏기고 내가 무너져도 결국 너를 원한다는 내용을 가사에 담아냈다.

12_Flip A Coin
Lyrics by 한승우, 도한세
Composed by JINBYJIN, Cazzi Opeia, Ellen Berg
Arranged by JINBYJIN
Foley Sound로 곡의 테마가 극대화된 Trap Hip-hop 곡 “Flip A Coin”은 빅톤의 보컬멤버 6명 전원이 코러스에 참여하여 보컬 화성의 개성 있는 조화를 이루었으며, 끊임없는 경쟁 속에서 승패를 가르는 동전이 던져져도 결국 승자는 나일 것이라는 한승우의 센스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13_We Stay
Lyrics by 강승식, 도한세, 정수빈
Composed by Chris Wahle, 김창락 (AIMING), 김수빈 (AIMING)
Arranged by Chris Wahle
이번 앨범의 마지막 트랙 “We Stay”는 리드미컬한 기타가 메인으로 끌고 가는 High School 사운드의 Upbeat Pop 곡이며, 빅톤과 앨리스가 하나 되는 모든 순간을 기억하면서 이 자리에 언제나 있어 주겠다는 약속을 담아낸 팬 송이다. 빅톤 강승식과 정수빈이 작사에 참여하여 앨리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진심을 다해 담아보았으며, 곧 우리가 얼굴을 마주할 수 있는 날에 이 약속의 노래를 부르면서, 꿈만 같은 순간들을 함께 맞이하길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