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Kick Back - The 3rd Mini Album

Kick Back - The 3rd Mini Album

공유하기

WayV

앨범유형
싱글/EP , 중국음악 / POP
발매일
2021.03.10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실력파 아이돌 그룹” WayV 세 번째 미니앨범 ‘Kick Back’ 글로벌 동시 발매!
Progressive R&B 장르의 타이틀 곡 ‘秘境 (Kick Back)’ 포함 총 6곡 수록

중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음악적 실력과 높은 완성도의 앨범으로 인정받으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WayV가 세 번째 미니앨범 ‘Kick Back’을 발매했다.
WayV의 세 번째 미니 앨범 ‘Kick Back’은 Progressive R&B 장르의 타이틀 곡 ‘秘境 (Kick Back)’을 비롯해 ‘Action Figure‘, ‘天空海 (Horizon)’, ‘夢盡 (All For Love)’, ‘Good Time’, ‘Kick Back (Korean Ver.)’등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강렬한 에너지와 패기 가득한 WayV만의 음악적 개성은 이번 앨범에서도 빛을 발했다. 앨범명 ‘Kick Back’처럼 WayV는 원숙하게 음악을 즐기는 여유와 그 감정선들을 이번 앨범에 잘 담아냈으며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랩은 한 층 더 발전한 WayV의 음악을 전달해준다.
또한 지난 앨범에 이어 다양한 프로듀서, 작사 작곡가와의 협업은 이번 앨범에서도 이어졌다. WayV의 첫 번째 정규 앨범의 수록곡 ‘After Midnight’에서 WayV와 훌륭한 호흡을 선보였던 프랑스 출신 프로듀서 Alawn은 물론 WayV 히트작 ‘Face to Face (面對面)’, ‘Dream Launch’의 작사가 샤오한(小寒) 등이 이번 앨범에 함께 했다.
세 번째 미니앨범 ‘Kick Back’으로 색다른 컨셉트와 매력을 선보이게 될 WayV의 무대도 주목해야 할 포인트다. WayV는 이미 ‘Take Off’, ‘Take Over The Moon’, ‘Awaken The World’ 등 앞서 발매한 앨범들이 국내외 차트를 석권, 독보적인 무대 퍼포먼스는 물론 뚜렷한 음악성과 실력을 동시에 갖춘 아티스트로의 면모를 과시해 온 만큼, 이번 앨범도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해 보인다.

WayV만의 강렬한 에너지로 전하는 미래 향한 메시지! 깊은 중독성 자랑하는 타이틀 곡 ‘秘境 (Kick Back)’
타이틀 곡 ‘秘境 (Kick Back)’은 개성있는 신스와 묵직한 베이스라인을 기반으로 한 트랙 사운드에 에너지 넘치는 보컬과 여유 있는 플로우가 돋보이는 랩이 어우러진 Progressive R&B 기반의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우리들만의 비밀스러운 장소에 모여 자유롭게 즐기며, 앞으로 펼쳐질 미래를 함께 그려 보자는 메세지를 담아 WayV 멤버들 특유의 밝고 강렬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훅킹한 브라스 사운드 기반의 곡 ‘Action Figure‘은 화자인 액션 피규어가 자유롭지 못한 차가운 현실에 슬퍼하지만, 다른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켜주고자 하는 독특한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이며, 센치한 밤의 분위기가 연상되는 Trap R&B 장르의 곡 ‘夢盡 (All For Love)’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며 지치고 무기력한 과거의 자신에서 벗어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내용을 담은 가사가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특히 쿤 (KUN), 텐 (TEN), 샤오쥔 (XIAOJUN)이 ‘Face to Face (面對面)’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감성 발라드 곡 ‘天空海 (Horizon)’은 따뜻하고 감동적인 가사를 통해 팬들을 향한 WayV의 마음을 표현, 세 멤버의 부드러운 하모니가 기대되며, 여기에 서로가 함께라면 모든 순간이 행복하다는 내용의 가사로 스윗한 감성을 선사하는 힙합 비트의 팝 곡 ‘Good Time’과 타이틀곡 ‘秘境 (Kick Back)’의 한국어 버전 ‘Kick Back (Korean Ver.)’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어, WayV만의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Album Review

01. 秘境 (Kick Back)
Chinese Lyrics by 潘彦廷
Composed by Harold Philippon / Jasmine Kara Khatib-Nia / Keynon “KC” Moore / Ryan S. Jhun
Arranged by Alawn / YOO YOUNG JIN

타이틀 곡 ‘秘境 (Kick Back)’은 개성있는 신스와 묵직한 베이스라인을 기반으로 한 트랙 사운드에 에너지 넘치는 보컬과 여유 있는 플로우가 돋보이는 랩이 어우러진 Progressive R&B 기반의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우리들만의 비밀스러운 장소에 모여 자유롭게 즐기며, 앞으로 펼쳐질 미래를 함께 그려 보자는 메세지를 담았다.


02. Action Figure
Chinese Lyrics by 林欣曄
Composed by Bobii Lewis / Ebenezer Fabiyi / Magnus Klausen / JUNNY
Arranged by Bobii Lewis / Ebenezer Fabiyi / Magnus Klausen

‘Action Figure ‘는 훅킹한 브라스 사운드를 기반으로 탄탄한 드럼 소스, 그루비한 멜로디 라인이 조화를 이루며 컨셉추얼한 분위기를 연출한 곡으로, 화자인 액션 피규어가 자유롭지 못한 차가운 현실에 슬퍼하지만, 다른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켜주고자 하는 독특한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03. 天空海 (Horizon)
Chinese Lyrics by 小寒
Composed by Hwang Chan Hee / Simon Petren
Arranged by Simon Petren

‘天空海 (Horizon)’은 쿤 (KUN), 텐 (TEN), 샤오쥔 (XIAOJUN)이 ‘Face to Face (面對面)’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유닛곡으로, 곡을 이끄는 서정적인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 위에 세 멤버의 부드러운 하모니가 어우러진 감성적인 발라드 곡이다.
상대방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하늘과 바다로 비유하여, 비록 지금 서로가 만날 수 없지만 언젠가 함께할 날을 기다리며, 우리가 다시 만나게 된다면 더 이상 손을 놓지 않겠다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가사를 통해 팬들을 향한 WayV의 마음을 표현했다.


04. 夢盡 (All For Love)
Chinese Lyrics by 潘彦廷
Composed by Hyuk Shin(153/Joombas) / Seann Bowe(153/Joombas)
Arranged by Seann Bowe(153/Joombas)

‘夢盡 (All For Love)’는 센치한 밤의 분위기가 연상되는 Trap R&B 장르의 곡으로,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와 감각적인 드라이빙 리듬,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인다.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며 지치고 무기력한 과거의 자신에서 벗어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내용을 담을 가사가 곡의 아련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05. Good Time
Chinese Lyrics by 王靖云
Composed by JINBYJIN / Alexander Karlsson / Cazzi Opeia
Arranged by JINBYJIN

‘Good Time’은 레트로 피아노 리프가 매력적인 힙합 비트의 팝 곡으로, 묵직한 베이스와 감성적인 현악 편곡에 감미로운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자신의 전부를 걸고 달려 갈테니 기다려 달라는 자신감 넘치는 고백과 서로가 함께라면 모든 순간이 행복하다는 내용의 가사로 스윗한 감성을 선사한다.


06. Kick Back (Korean Ver.)
Korean Lyrics by KIM MIN JI (JamFactory)
Composed by Harold Philippon / Jasmine Kara Khatib-Nia / Keynon “KC” Moore / Ryan S. Jhun
Arranged by Alawn / YOO YOUNG JIN

‘秘境 (Kick Back)’의 한국어 버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