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하루 끝, 오늘도 너

하루 끝, 오늘도 너

공유하기

심현보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03.12
앨범소개
'심현보 ‘하루 끝, 오늘도 너’

섬세하고 감성적인 싱어송라이터 심현보가 새로운 싱글 곡 ‘하루 끝, 오늘도 너’ 를 발표한다. 그동안 작사 작곡가 겸 싱어송라이터로 꾸준히 활동해 오며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 어쿠스틱 콜라보의 ‘묘해, 너와’ 딕펑스의 ‘비바 청춘’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수 많은 히트곡들을 들려준 심현보는 지난 가을과 겨울 tvn 드라마 ‘구미호뎐’ OST 성시경의 ‘비스듬히 너에게’ 의 곡과 가사 작업, 그리고 정승환의 윈터 싱글 ‘어김없이 이 거리에’의 가사 작업등으로 바쁜 연말을 보냈다. 최근 외부작업과 프로젝트, OST 등의 작업들을 주로 해오다가 싱어송라이커 심현보의 이름으로 오랜만에 발표하는 이번 싱글 곡 ‘하루 끝, 오늘도 너’ 는 심현보 특유의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가사에 애틋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후 일상을 담담하게 그려내는 ‘하루 끝, 오늘도 너’ 는 심플한 기타와 리듬 편곡, 거기에 심현보의 담담한 목소리가 어우러지면서 아픈 이별의 감성을 잘 전해준다.
애틋하고 아픈 가사와 멜로디라인이 리드미컬한 템포와 밝은 톤의 기타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면서 곡과 가사의 감정을 극대화 시킨다.

‘며칠째 듣는 아픈 노래, 뜯지 않은 택배 상자들 ’ ‘휴대폰의 진동처럼 자꾸 니 기억들은 울려대고’ 라는 도입부의 가사처럼 헤어짐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의 디테일을 아름다운 언어로 잡아내는 심현보의 가사는 역시나 그가 보여준 그동안의 가사들처럼 듣는 이들의 마음속에 깊은 잔향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심현보는 이번 싱글 곡 ‘하루 끝, 오늘도 너’ 의 발표와 함께 올 한해 미니앨범과 정규 앨범으로 이어지는 앨범 단위의 작업을 해 나갈 것 이며, 많은 선후배 동료 뮤지션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프로젝트의 음악작업들도 준비 중이다. 또한 인디레이블 [보이저 골든 레코드]를 만들고 프로듀싱과 콜라보, 공연과 방송 등으로 이어질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심현보의 [하루 끝, 오늘도 너] 이야기

[하루 끝, 오늘도 너] 는 경쾌한 이별 노래입니다. 아이러니한 얘기지만 헤어짐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공감할 만한 감정이죠. 사실 이별 후에도 삶은 계속 되니까요. 아무렇지 않게 일상을 살고 사람들을 만나고, 어쩌면 이별보다 그게 더 아픈일 일지도 모르죠. 아픈 가사와 멜로디가 경쾌하고 가벼운 리듬과 함께 곡의 분위기를 잘 전달해 줄거라 생각했어요. 사랑하는 누군가와 헤어지고 나서도 별일 없이 계속되는 가벼운 일상의 쓸쓸함을 이야기 해보고 싶었어요. 어쩌면 헤어짐보다 더 슬픈 건, 여전히 그대로 이어지고 있는 자질구레한 일상과 그런대로 살아가고 있는 스스로의 모습일 테니까요.

[Credit]

하루 끝, 오늘도 너
Lyrics by 심현보
Composed by 심현보
Arranged by 박민서

Guitar 정재필
Piano 양혜선
Bass 박민서
Rhythm 박민서
Chorus 심현보

Recorded by 심현보 박민서 Voyager Studio
Mixed by 김영식 Velvet Studio
Mastered by 최효영 SUONO Mastering Studio
Artworks & Design by 배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