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Not4$ale

Not4$ale

공유하기

임정희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1.05.20
앨범소개
‘소울 여제’ 임정희 3년 5개월 만에 싱글 ‘Not4$ale’을 가지고 ‘싱어 송 라이터’로 돌아왔다.

모든 뮤지션이 그러 하듯, 새 앨범을 준비하면서 그녀 역시 숱한 고민의 시간을 보냈다.
다양한 작업을 거치는 동안 ‘나만의 색’이라는 명목하에 자기복제를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는 위기감과 두려움이 그녀에게도 찾아왔다. 
또한 ‘거리의 디바’, ‘가창력 가수’, ‘실력파 여제’ 등의 수식어들이 그녀의 변화를 가로막고 있는 건 아닌지 고민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그녀는 가장 자기다운 길을 택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임정희의 ‘Not4$ale’은 임정희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직접 작사, 작곡을 하며 자존감 높은 ‘싱어 송 라이터’의 모습으로 변화를 꾀하며 만들어낸 첫 번째 매뉴얼이다. 

“내게 있어서 정말 귀중한 보물 같은 존재는 세상이 정한 프레임 안에 이름표로, 꼬리표로, 숫자로 가치를 매길 수 없는 것들이다. 나는 높기만 한 세상의 기준 속에 내가 흔들리고 작아져도 나는 나를 믿고 나아가고 싶다. IT’s NOT 4 $ALE”

이번에 선보이는 임정희의 음악은 익숙한 풍경에서 즐기는 소풍 같다. 
음악은 능숙하게 아울렀으며 가사는 조롱하는 듯한 위트와 담담한 위안을 담아냈다.
또한 단단히 버티고 있는 그녀의 보컬 실력은 음악에 안정감을 주었기에 ‘Not4$ale’은 그녀의 목소리만큼이나 매력적이다. 
자신의 음악세계로 자꾸만 빠져들게 하는 힘은 진정한 싱어 송 라이터의 면모일 것이다.  

우리는 ‘거리의 디바’에서 ‘싱어 송 라이터’의 모습으로 변신한 임정희의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 보자. 

MANUAL-1 ************
수없이 많은 음악들이 쏟아지고 있는 현실 속에서 내가 어떤 음악을 하고 음악을 통해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찾아가는 시간이 길었다. 
오늘을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나와 다르지 않고, 비슷한 일상을 살아간다는 것을 알았기에 이제 난 소소한 나의 이야기를 시작하려 한다.
뭔가 늘 만족스럽지 않았고, 타인에게 확인받으며 그들이 정한 프레임에 내가 맞추려고 했던 부자연스러운 모습들. 켜켜이 쌓여있던 복잡했던 마음들… 

이번 앨범을 작업하면서 음악은 나 자신과 마주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
이제 나는 실수하고 막막할 때 다시 되짚어 볼 수 있는 나의 매뉴얼을 음악을 통해 만들어 보려 한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박인옥 박홍순 김광선
Producer 김태우(T-soul)
Director of management 조규상
Artist Management 홍경석 김재원

Director of project 지원희
Project manager 이소연
Contents & Marketing 박은경, 이다은
Finance & Admin. 김종대

Lyrics by 임정희
Composed by 임정희 김세미 늑대
Arrangement by 임정희 김세미 늑대

Vocal Arranged by 임정희
Piano by 김세미
Drum by 늑대
Bass by 한가람
E-Guitar by 박희준 
Strings by 김세미 
Synth by 늑대
Chorus by 임정희 강태우(Soulman)

Mixing Engineer 이주현 (assist 김세미) @ YES IM Studio
Mastering Engineer 권남우 @ 821sound MASTERING

M/V Director 김석진 김찬오 김현수 @ Side Street Studio
Stylist 박지혜 김정민 @ 月出
Make up 자연 @ 이경민포레 홍대
Hair 보미 이주현 @ 이경민포레 홍대
Photo 서혜리 @ herrytage
Artwork & Design 정새롬 @ Like it Take it
Media 고덕우 송재원 강서경 @우앤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