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KITAK EP.01

KITAK EP.01

공유하기

기탁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21.05.28
앨범소개
컨버전스(convergence).
주로 IT 분야에서 쓰이는 이 단어는 융합, 복합 등의 의미를 갖는다. 서로 다른 성질의 경계를 아울러서 새로운 쓰임새를 탄생시키는 것을 이를 때 쓰이는 단어이기도 하다. 1999년생 기탁은 ‘컨버전스 아티스트’ 그 자체다. 보컬리스트와 기타리스트, 포크와 블루스, 어쿠스틱 사운드와 일렉트릭 사운드, 이런 음악적 뼈대 위에 Bossa nova, 힙합, R&B의 요소를 녹여내 전곡을 자신이 직접 작곡하고 연주하고 노래하면서 완벽한 싱어송라이터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이 앨범에 대해 기탁은 이렇게 이야기한다.

'요즘 청춘이라는 단어가 굉장히 와 닿는다. 때로는 좀 막막하고 아프기도 하지만 가장 빛나는 순간에 서 있다는 생각도 많이 든다. 그래서 이 시기를 겪고 있거나 이미 겪고 본 사람들에게 친한 친구 같은 음악이 되길 바란다.'


[Credits]

1. 자꾸
편안한 Bossa nova 기반의 곡으로 따듯한 기타 반주에 무심하게 툭툭 털어놓는 듯한 중저음의 목소리와 후반부 일렉트릭 기타 Solo를 통해 Gaslighting에 대한 이야기를 연결해나가는 매력적인 곡이다.
'내가 무슨 니 강아지도 아닌데'

Composed by 기탁
Lyrics by 기탁, A.Crane
Arranged by 기탁, A.Crane


2. Girl you konw i want
이번 앨범에서 가장 로맨틱한 넘버인 이 곡은 달달한 기탁의 목소리로 R&B 리듬과 나일론 기타 반주위에 담담하게 노래하며 흡사 연인이 옆에서 불러주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기분 좋은 곡이다.
'Girl you konw i want? 사실 너라면 다 좋아'

Composed by 기탁
Lyrics by 기탁, A.Crane
Arranged by 기탁, A.Crane


3. Good night
Lofi hiphop 리듬 위에 Bluse적인 요소가 잘 어우러져 기탁의 정서가 잘 드러나는 곡이다.
가장 친한 동료 아티스트인 BALM이 이 노래를 흥얼거리는걸 듣고, 같이 불러야겠다라는 생각에 피쳐링을 제안하고 청춘의 일상 같은 가사를 함께 나누어 불러 완성한 곡이다.
'요즘 넌 어때?'

Composed by 기탁
Lyrics by 기탁, A.Crane
Arranged by 기탁, A.Crane


4. 비가 온다
이 곡은 기탁이 학창 시절 처음 작곡했던 트랙을 재편곡해서 담은 곡으로 그에게 의미가 남다른 곡이다.
그래서 그런지 가사를 따라가며 듣고 있노라면 영화의 한 장면처럼 아련한 향수를 준다.
'비가 온다 니가 온다 니가 오면 나도 간다.
저 창밖에 고양이 소리가 들려 아이가 우는 소리네 노랫소리 들으며 다시 잠에 들길 바란다.'

Composed by 기탁
Lyrics by 기탁
Arranged by 기탁


Produced & Sound Design by A.Crane - 이재학, The lowkies
Guitar by 기탁
Chorus by 기탁
Piano by 양자인
Bass by 박영신

Mixed by A.Crane at A.Crane Studio
Mastered by bk! at GLAM Studios

Distributed by Fluxus Inc. / Fluxus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