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eviveR

ReviveR

공유하기

AleXa (알렉사)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1.07.01
앨범소개
-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 알렉사 새 싱글 앨범 ‘ReviveR’ 발표!
-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세계 최고의 작곡가 군단 에코 뮤직과 국내 유명 작사가가 총출동!
- 타이틀곡 〈Xtra〉은 뉴 잭 스윙 리듬에 청량한 알렉사의 보컬이 돋보이는 매력적인 노래!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알렉사가 7월 1일 90년대 ‘뉴 키즈 온 더 블록’을 연상케하는 매력적인 곡 ‘Xtra’로 돌아왔다.
2020년 10월 21일 발매한 정규 앨범 'DECOHERENCE' 이후 약 9개월 만에 새 싱글 앨범 ‘ReviveR’로 컴백하며 국내외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 싱글 앨범 ‘ReviveR’은 앞에서부터 읽으나 뒤에서부터 읽으나 동일한 팰린드롬 단어로서, 알렉사A.I(인공지능) 세계관의 새로운 시작이 될 수도, 끝이 될 수도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ReviveR’ 앨범은 휴먼으로서 알렉사의 종말이 어떠했는지를 보여주며 A.I(인공지능) 알렉사의 탄생과 연결된다.

알렉사는 '멀티버스(다중 우주) 속 A.I(인공지능)'라는 획기적인 콘셉트로 다채로운 매력과 음악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데뷔곡 'Bomb'부터 3부작 시리즈의 대작 뮤직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은 알렉사가 이번 앨범에서 어떤 또 다른 매력으로 다시 한번 가요계에 큰 반향을 일으킬지 기대된다.

이번 타이틀곡 〈Xtra〉는 ‘나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으니 누군가의 시선에 의식하지 말고 나 자신을 표출하면서 인생을 즐기자’ 라는 알렉사의 당당함을 표현하는 단어로, 전작 'Revolution'에서 보여줬던 강력한 퍼포먼스, 파워풀한 보컬과는 다른,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비트에 맞춰 보여주는 트렌디한 퍼포먼스, 청량한 보컬이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앨범 또한 알렉사 만의 색을 완성시키며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알렉사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해외 작곡가 J.Gusmark, L.Evers, E.Berg, M.Carlebecker가 작곡, 편곡을 담당했고, 마마무, 원어스 제작사인 RBW의 황성진 프로듀서가 LYRIC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알렉사와 신예 작사가 전해서가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앨범 수록곡〈Obsession〉에서는 알렉사가 처음으로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수록곡 〈Obsession〉은 힙합 요소와 일렉트로닉 요소가 잘 어우러진 에너지 넘치는 트랙 위로 '내가 잘하는 건 Flexing', '세상을 모두 다 가질 거야' 등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가사가 더해져 듣는 이들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영상 트랜지션과 기대를 뛰어넘는 알렉사의 퍼포먼스,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스토리가 더해져 눈을 뗄 수 없는 완벽에 가까운 뮤직비디오가 또 한 번 탄생했다.
이번 〈Xtra〉 뮤직비디오에서는 A.I(인공지능)가 되기 전 사춘기 시절의 알렉사를 그리며 밝고 장난기 넘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더해서 댄서 30명과 함께 만들어낸 자신감 넘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그룹 KARD의 비엠이 카메오로 출연해 알렉사와 비엠 사이의 심리전을 통해 짜릿한 긴장감을 그리며 팬들의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역시 아시아 최고 뮤직비디오 제작사이자 대한민국 최대 크리에이티브 집단인 ‘쟈니브로스'와 손을 잡고 전작의 기대에 걸맞게 한 편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1. Xtra
‘알렉사’의 신곡 ‘Xtra’는 90년대 팝의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곡으로 전반부에 흐르는 신스 브라스의 포인트에 맞추어 ‘뉴키즈 온 더 블록’을 연상케하는 리드미컬한 알렉사의 랩이 인상적인 곡이다. 알렉사의 보컬에 맞추어 진행되는 뉴 잭 스윙 리듬과 멜로디는 다양한 대중의 니즈를 채울 것으로 기대된다.
‘Xtra’는 많은 이들의 평범함을 ‘너는 정말 특별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Music Written Sunshine(Ellen Berg, Moa ‘Cazzi Opeia’ Carlebecker), Moonshine(Jonatan Gusmark, Ludvig Evers)
Lyrics producer 황성진 @RBW
Lyrics AleXa, 황성진, 전해서, Sunshine(Ellen Berg, Moa ‘Cazzi Opeia’ Carlebecker)
Arranged by Moonshine(Jonatan Gusmark, Ludvig Evers)
Produced by Moonshine(Jonatan Gusmark, Ludvig Evers)
Chorus COSMIC GIRL @RBW
Guitar 영
Recorded by 유상호, 조은주 @RBW
Digital Editing by 조은주 @RBW
Mixed by Yang Tan, Worawat Deeudomchan
Mastered by Yang Tan, Worawat Deeudomchan

2. Obsession
‘Obsession’은 파워풀한 브라스 라인과 가슴을 울리는 기타 리프가 매력적인 넘버로, AleXa가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여 그녀만의 유니크하면서도 키치 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힙합 요소와 일렉트로닉 요소가 잘 어우러진 트랙 위로 '내가 잘하는 건 Flexing', '세상을 모두 다 가질 거야' 등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가사가 더해져 듣는 이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Music Written 이주용, 정홍림, 박지영 @RBW, AleXa, Vanessa Sharie Jefferson
Lyrics producer 황성진 @RBW
Lyrics 황성진, 김아영, AleXa
Chorus 정홍림 @RBW
Guitar 윤덕호
Recorded by 유상호, 조은주 @RBW
Digital Editing by 조은주 @RBW
Mixed by 유상호 @RBW
Mastered by 권남우 @821 Sound



[Album Credit]
Executive Producer 김준홍 @ZB LABEL
Executive Supervisor 홍원기@ZANYBROS

Creative Director Angelina Foss
Management Director 신동준
Video Contents Producer 문민주
Planning & Marketing Director 이나경
Global Business Jenny Zha, Emily Haydel @Infinitize
Content Marketing Sebastian
Promoter 박계은 @PCS
Artist Management 유지우, 노준용
Finance & Administration Director 최성진
USA Agent ICM Partners

Photographer 한 용
Assistant Photographer 백승빈
Hair & Makeup 박지선, 신여울 @FASCINO
Stylist 서수경, 오수행 @Soostyle
Performance Director 박혜미 @ARTMATIC COMPANY
Choreography 박혜미, Nazumi @ARTMATIC COMPANY
Dancer 송혜민, Nazumi, 정해인, 김정은, 전혜지, 한혜지, 김기현, 심용덕, 구재모, 노동헌
Album & Logo Design 박성훈, 송준호 @퍼니웍스
Artwork Khadijah Khatib (Khudeejuh)
Artist Promotion 김일겸 @ANT WORKS

Production Company ZANYBROS
Music Video Director 박상원
Assistant Director 진주이, 김정희
Director of Photography 김민태
Camera 전유진 박원우 송병구
Jimmy Jib 김남선
Technical Director 권 택
Producer 이학준
CGI VFX 성국진 @Astro Digital Lab
Editing 정다은, 이예지 @Astro Digital Lab
Color Correction 조 환 @Astro Digital Lab
Lighting 윤승남 @BESTBOY
Art director 엄민영 @BOYYD
Location Manager 백광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