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here U At

Where U At

공유하기

서교동의 밤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1.07.30
앨범소개
서교동의 밤 [Where U At]

Where U At
준비되지 못한 곳에서 우연히 마주친 사람, 만일 그 사람이 첫사랑과 닮았다면 그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순간 떠오른 잊혀지지 않는 과거의 기억에 사로잡히면 다시 그 사람에게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부풀어 오르게 된다. 혹은 반대로 돌아갈 수 있는 가능성이 조금도 없다는 걸 확인한 경우라면 첫사랑을 닮은 눈앞의 사람에게 더욱 다가가게 될 수도 있다. ‘Where U At’은 이 두 가지의 이야기를 한 곡 안에 고스란히 함께 담아본다. 옴니버스처럼.

서교동의 밤이 내놓은 이번 메뉴는 레트로 신스 힙합이다. 팝 시장의 주류인 레트로 신스 음악의 표현은 더욱더 깊어졌고, 여기에 힙합 보컬이라는 새로움을 더해버렸다. 힙합이라면 으레 랩을 떠올리는 것이 당연하나, 이번에는 조금 다른 선택을 했다. 많은 힙합 뮤지션들의 운동장이 될 ‘Koolside’프로젝트의 첫 번째 뮤지션으로 함께 하게 된 만타(Manta)와 아이노(INO)) 는 서교동의 밤이 새롭게 시도하는 어법에 꼭 들어맞는 음악적 방향을 공유하고 있다. 래퍼지만 세련된 보이스의 중저음 창법, 랩과 노래의 중간인 리드미컬한 싱잉랩의 표현들이 적절히 어우러져 각각의 벌스파트와 중독스러운 코러스 파트를 가득 채우고 있다. 다른 두 목소리가 섞여서 만드는 구석구석의 더빙과 보이스 이펙팅은 묵직한 8비트 리듬과 레트로 분위기의 리드(Lead) 소리에 올라타 빈 공간을 하나씩 지워간다. 하지만 결국 마지막으로 곡을 완성하는 것은 듣는 이들의 어깻짓, 그리고 발짓이 아닐까.

Credits
Executive Produced by 홍세존 (By 사운드노바)
Produced by 홍세존
Mixed by 김재환
Vocal Recorded by 이상지
Mastered by 주대건
Cover Design by 배하진
Videowork by 오경은
A&R Management by 오경은

Composed by 서교동의 밤 D, 만타(Manta), 아이노(INO)
Lyric by 만타(Manta), 아이노(INO)
Arranged by 서교동의 밤(A), 서교동의 밤(B), 서교동의 밤(D)
Vocal(Rap) 만타(Manta), 아이노(INO)
Piano & Synth 양태경
Bass 김재환
Guitar 홍세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