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추월

추월

공유하기

빈티지프랭키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1.10.01
앨범소개
빈티지프랭키 ‘추월(秋月)’

맑고 순수한 감성을 살려 새롭게 해석한 '추월'
가을 밤, 달빛 아래에서 울려 퍼지다

역사를 노래하는 밴드 빈티지프랭키와 조선시대 역사 인물 음애 이자가 만났다.

빈티지프랭키가 이번 2021년 10월에 발표한 ‘추월’은 조선시대 문신이었던 음애 이자의 문집 〈음애집〉에 수록된 시이다. 빈티지프랭키는 음애 이자의 시 ‘추월’ 속 맑은 감성을 노래에 담아냈다.

음애 이자는 조선시대에 덕행이 높았던 문신으로 당시 중종의 옆에서 개혁 정치를 펼친 인물이다. 그러나 1519년(중종 14)에 기묘사화로 많은 선비들이 화를 입게 되면서 음애 이자도 파직을 당하여 유배되었다. 이후 음애 이자는 용인, 음성, 충주에서 독서와 시문 등 학문을 닦으며 여생을 보냈다.

시 ‘추월’은 음애 이자의 자연적이고 고요한 마음이 담긴 작품으로 가을 밤 달빛 아래에서 자연을 바라보며 삶의 이치를 깨닫는 음애 이자의 맑고 깨끗한 감수성을 느낄 수 있다.

빈티지프랭키는 ‘추월’에 담긴 맑고 순수한 감성을 새롭게 해석하여 남녀 보컬의 아름다운 화음으로 재탄생시켰다. 시 ‘추월’의 첫 구절인 ‘가을이 너무 좋아서’를 인상적인 후렴구로 하여 잔잔하면서도 깊은 울림을 감각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가을 밤, 달빛이 닿는 모든 자연을 바라보며 스스로의 삶을 돌아보는 음애 이자의 마음이 전해지는 듯하다.


credit
추월
Lyrics by 음애 이자 (Eumae Yija)
Composed by 빈티지프랭키 (Vintage Prankie)
arranged by 빈티지프랭키 (Vintage Prankie), 도우진(Do woo jin)
Sung & Played by 빈티지프랭키 (Vintage Prankie), 김경화(Kim kyeong hwa)
Guitar played by 도우진(Do woo jin)

Recorded, Mixed & Mastered by Vas-y rock @ 바지락 스튜디오(Vas-y rock Studio)
Produced by Yongin city, 강아리 (Kang a ri) @ The Bom B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