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반딧불

반딧불

공유하기

심심 프로젝트 (審心 Project)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1.10.08
앨범소개
심심 프로젝트 (審心 Project) [반딧불]

2019년 '모도가 봄이다'에 이은 심심 프로젝트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은 이들의 오랜 창작 키워드였던 시인 윤동주의 시 '반딧불'로 만든 노래이다. 심심 프로젝트는 어린이들로 이루어진 ‘노래하는 꿈틀이들’과 함께 윤동주 동시를 주제로 십여 차례 공연을 해왔다. '반딧불'도 2019년 화성시 품앗이공연예술축제 초청작이었던 '윤동주 동시를 노래하다'란 제목의 공연에서 선보였던 작품이다. 그 후로 창작음악모임 구름코끼리와 작업하며 여러 번 다듬고 다듬어서 싱글로 발표하게 되었다.
윤동주 시인은 익히 알려진 유명한 시들 말고도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까지 40여 편의 동시를 남겼다. 그 동시에서는 그동안 우리에게 알려졌던 시인 윤동주가 아닌 아이 같은 순수한 시선으로 세상과 자연을 읽어 내는 또 따른 청년 윤동주를 만날 수 있다. 언젠가 '윤동주 동시를 노래하다'라는 이름의 정규음반을 발매할 수 있기를 기약하며, 반딧불을 달에서 떨어져 나온 조각으로 묘사한 시인의 마음(心)을 여러분도 함께 살펴(審)보시길 기대한다.

[Credit]
심심 프로젝트 (審心 Project): 정혜심 (가야금, 보컬), 이우영 (베이스), 박우진 (작곡)
글: 윤동주, 곡: 박우진, 편곡: Koaz, 이우영
보컬, 가야금: 정혜심
베이스: 이우영
기타, 키보드: Koaz
Mixing & Mastering: W&K
M/V: 놀자엔터테인먼트협동조합
Cover: 놀자엔터테인먼트협동조합 (배경 이미지), 윤우진 (디자인)
Producing: 심심 프로젝트 (審心 Project) & 구름코끼리 (Cloudeleph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