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GRADATION

GRADATION

공유하기

어쿠스텔 (ACOUSTEL)

앨범유형
정규앨범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1.10.27
앨범소개
‘어쿠스텔(ACOUSTEL)’ 정규 2집 『GRADATION』

설레는 마음으로 정규 2집 『GRADATION』을 공개합니다. 두 단어를 통해 이번 앨범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회귀(回歸) | Return

이번 정규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처음 음악을 시작할 때 만들어 두었던 습작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정규 1집을 발매하고, 여러 음원을 발매하며 저희의 음악이 기성 대중음악과 닮아가며 짙었던 저희만의 음악적 색깔이 옅어짐을 느꼈습니다. 이번 앨범 작업은 시간을 거듭할수록 개성을 잃어가는 느낌에 맞이한 일종의 슬럼프에 대한 명쾌한 해답이 되었습니다.

농담(濃淡) | Gradation

역설적이게도 처음의 거칠고 투박한 느낌이 담긴 이번 앨범의 수록곡들은 저희의 음악적 색깔이 그 어느 때보다도 짙게 묻어 있습니다. 한층 짙어진 색으로 그려낸 사랑 시를 즐겁게 감상해주시길 바라며 앨범 소개를 마무리합니다.

1. Intro: 산책
이른 아침 집 앞길을 걸을 때의 느낌을 담은 산뜻한 왈츠곡입니다.

2. 강아지
사랑하는 저의 반려견 ‘둥이’의 관점으로 바라본 세상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3. 때 (Feat. 혜지)
똑같은 상황과 순간에서 시작을 앞둔 두 사람이 느끼는 감정을 대화의 형태로 풀어본 곡입니다.

4. 자몽(自meng) 

자몽은 ‘졸릴 때처럼 정신이 흐릿한 상태’라는 우리말 뜻이 있고, 동시에 달콤 쌉싸름한 과일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몽롱하면서 달콤하고 둥근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이 노래에 어울리는 단어죠?

5. 예뻐(Pretty)
들어도 들어도 또 듣고 싶은 말이라네요!

6. 낮잠
나른한 오후 커튼 사이로 따스한 햇볕이 들고, 남과 여는 마루에 기대 누워 달콤한 사랑을 속삭입니다.

7. B612
중요한 건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어린왕자의 말처럼, 마음으로 나를 바라봐주는 연인에 대한 소중함에서 시작된 곡입니다. 당신을 만나고 닮아가는 나의 모습으로 이 행성에서 하나뿐인 노래를 부릅니다.

8. 꽃바람
어쿠스텔을 결성하고 처음 만든 곡으로, 저희 그룹의 시작과도 같은 소중한 노래입니다.

9. 선넘기(Cross)
봄과 여름이 만날 즈음 ‘남’과 ‘여’는 친구라는 선을 넘기로 마음먹습니다.

10. 여보세요
여보세요? 제 목소리 들리시나요?

11. Outro: 돌아가는 길
바쁜 하루가 지나고 풀벌레 소리 들으며 집으로 돌아가는 길.

-CREDITS-
All Songs Written by ACOUSTEL
Album Produced by ACOUSTEL
Lyrics by 임승재(Track 2 - 10), 김우섭(Track 10)
Composed by 임승재(Track 1 - 11), 김우섭(Track 1 - 11)
Arranged by 김우섭(Track 1 - 11), 임승재(Track 1 - 11), 김현민(Track 7), 최남갑(Track 7), 김영진(Track 8)
Vocal, Chorus by 임승재(Track 2 - 10), 혜지(Track 3)
Piano by 임승재(Track 1 - 4, 6), Anor(Track 5, 10), 김영진(Track 7, 8)
Bass by 최남갑(Track 2, 4 - 7, 9), 김우섭(Track 8)
Drum, Percussion by 김우섭(Track 2 - 6, 8, 9), 김현민(Track 7)
Synth, String by 임승재
Guitar, MIDI Programming by 김우섭
Recorded by ACOUSTEL at CLOSET210
Mixed & Mastered by ACOUSTEL at CLOSET210
Album Artwork by 임승재
Music Video by 임승재
Special Thanks to 박수진
Song Written in 2017 -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