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Party for One / Looking for Moses

Party for One / Looking for Moses

공유하기

MAMAS GUN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POP
발매일
2022.01.14
앨범소개
영국의 소울 장인 마마스건이 4월 1일 신규 앨범 [Cure The Jones] 발매에 앞서 싱글 ‘Party For One’과 ‘Looking For Moses’ 발매를 알렸다. 이번 음악은 빌 위더스(Bill Withers)와 마빈 게이(Marvin Gaye)의 정통 소울에 깃들여져 있는 뒤바뀐 세상에 대한 풍부하면서도 미묘한 오늘날의 고찰을 담았다.

정통 모던 소울 기반의 싱글 ‘Party For One’은 묵직한 베이스라인을 따라 몽환적인 보컬과 풍부한 오케스트라 그리고 사이키델릭한 이펙트를 녹여 현대인의 역경에 치유의 손길을 내밀어 위안을 전한다.

밴드의 리드 보컬 앤디 플랫츠(Andy Platts)는 “이번 싱글곡 ‘Party For One’의 가사는 고독을 즐기고 혼자만의 공간을 좋아하는 제 성향에서 나왔습니다.”라며 “팬데믹 초창기에는 아무도 없이 혼자 있을 수 있는 이상적인 세상에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낯선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순간들을 그리워하게 되더라고요. 익명의 군중 속에 홀로 있으면서 느끼는 나만의 연대감 또한 삶의 일부분 아닐까요?"라고 말했다.

빌 위더스가 세상을 떠난 날 작곡한 ‘Looking For Moses’는 플랫츠의 감미로운 보컬을 통해 그루비하고 섬세한 소울에 따뜻함을 담아 거장을 오마주한 곡이다.

플랫츠는 “이번 앨범의 시발점은 ‘Looking For Moses’였죠.”라며 “그 당시 모든 게 난장판이었는데 딸에게 영감을 받아 ‘엄마는 나가면 안 된다고 말하지. 딸아, 너도 언젠가 이 모든 게 과거가 되면 이해할 수 있을 거야’라는 가사를 시작으로 작업하게 됐어요. 그리고 약간의 희망도 담고 싶었죠. 단순히 믿음을 갖고 나아가는 것을 넘어 합심하여 묵묵히 인생을 살아가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라고 말했다.

2018년 발매된 앨범 [Golden Days]와 밴드의 글로벌 명성을 이어 나갈 앨범 [Cure The Jones]는 11곡으로 구성된 마마스건의 가장 완벽하고 파워풀한 음악이며 당대의 가장 긴급한 사회/정치 문제를 사랑, 상실, 인생이란 테마를 통해 탐구하는 유쾌하고 세련된 해설이라 할 수 있다.

마마스건의 보컬 앤디 플랫츠가 팬데믹을 겪으며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이번앨범 [Cure The Jones]는 플랫츠의 홈 스튜디오에서 아날로그 장비로 단 3일만에 녹음을 마쳤다. 특히 이번 앨범은 드러머 크리스 부트(Chris Boot)의 정교한 사운드스케이프가 돋보이며 밴드의 소울풀한 에너지를 정갈한 가스펠의 느낌으로 프로듀싱한 점이 인상적이라 할 수 있다.

[Credit]
Written by Andy Platts
Produced by Andy Plat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