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Villain

Villain

공유하기

DRIPPIN (드리핀)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2.01.17
앨범소개
DRIPPIN 3rd Mini Album [Villain] 앨범 소개

- 폭주하는 DRIPPIN(드리핀)의 압도적 비주얼과 강렬한 퍼포먼스!
- 다크 히어로로 각성한 DRIPPIN(드리핀)만의 판타지 SF 서사시!
- 소년들의 대반란! 영웅보다 강력한 DRIPPIN(드리핀)의 ‘Villain(빌런)’

2021년 여름을 [Free Pass]로 청량하게 물들였던 ‘글로벌 슈퍼루키’ DRIPPIN(차준호, 황윤성, 김동윤, 이협, 주창욱, 알렉스, 김민서)이 세 번째 미니 앨범 [Villain]으로 돌아온다. 

DRIPPIN(드리핀) 특유의 청량함과 사랑스러운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첫 번째 싱글 [Free Pass]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오르며 글로벌 루키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면, 2022년 DRIPPIN(드리핀)의 첫 행보인 세 번째 미니 앨범 [Villain]은 소년미를 벗어던지고 강렬하게 변신한 DRIPPIN(드리핀)의 색다른 매력을 가감 없이 담아낸 앨범으로, 앨범을 관통하는 다크 히어로 컨셉의 흥미로운 트랙 구성과 캐릭터성 강한 독보적인 비주얼로 국내외 팬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타이틀곡 ‘Villain’은 ‘숨도 쉴 수 없게 너를 덮쳐’, ‘오늘도 불질러 너를 무너뜨려’, ‘멈출 수가 없어 Right 피할 수도 없어 왜’와 같이 얻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질주하는 열정을 악당(Villain)에 비유한 DRIPPIN(드리핀)의 파워풀하고 쿨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세 번째 미니앨범 [Villain]의 컨셉 사운드인 인트로 트랙 ‘7Villaz’, 타이틀곡 ‘Villain’, 그리고 다크 히어로로 새롭게 각성한 DRIPPIN(드리핀)을 완성하는 ‘Switch’, ’SHY’, ‘Delusion’, ‘Remember’로 이어지는 앨범의 구성에는 자신들만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세상에 알리겠다는 매력적인 21세기형 ‘Villain(빌런)’ DRIPPIN(드리핀)의 포부가 담겨있다.


01. 7Villaz
Composed TAK (NEWTYPE)
Arranged TAK (NEWTYPE)

DRIPPIN(드리핀) 3rd Mini Album [Villain]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트랙 ‘7Villaz’는 앨범 타이틀에서 느껴지는 강렬한 이미지를 Analog Synthesizer 사운드 기반으로 다크 히어로의 차가운 매력과 긴장감을 연출하고 있으며, ‘Villain'으로 변신한 멤버들의 정체성과 Motto를 상징화한 곡이다.


02. Villain
Lyrics AIMING (김창락, 김수빈), ON CLASS A
Composed AIMING (김창락, 김수빈, 채강해)
Arranged AIMING (조세희, 채강해), 장채원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Villain'은 Groovy 한 Electric Bass 라인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Minimal 한 비트가 인상적이며, 얻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질주하는 열정을 ‘Villain'에 비유한 곡이다. 심플하면서도 강렬하게 풀어낸 음악적인 전개는 긴박하고 대립되는 상황 속에서 자신의 능력을 일깨워 세상 밖으로 분출하는 ‘Villain’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03. Switch
Lyrics TAK (NEWTYPE), Corbin (NEWTYPE)
Composed TAK (NEWTYPE), Corbin (NEWTYPE)
Arranged TAK (NEWTYPE), Corbin (NEWTYPE)

타이트한 Groove의 Synth Bass와 Real Bass의 조화가 매력인 Nu Disco 장르의 곡으로 강한 의지와 각성을 통해 내면의 불을 밝혀 새로운 존재로 탄생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04. SHY
Lyrics 전 A (Singing Beetle)
Composed Kyler Niko, David Simon, Andreas Ringblom
Arranged Andreas Ringblom

톡톡 튀는 마림바 사운드와 트로피컬 하우스 Synth 사운드에 더해진 기타 리프가 조화로운 곡이며 Funky 한 리듬과 어우러지는 DRIPPIN(드리핀)의 청량한 보컬을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05. Delusion
Lyrics 빅규, Holy Holy (MonoTree)
Composed 빅규, Holy Holy (MonoTree)
Arranged Holy Holy (MonoTree)

선과 악이 대립하는 혼란 속에서, 흐릿한 기억에만 의지하여 상대방을 쫓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혼란스러운 기억의 미로 속에서, 사실은 그 기억들이 망상, 환각일지도 모른다는 불안감과 혼란 속에서도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와 희망을 담았다. Future Bass 사운드 기반에 묵직하고 강렬한 Trap 비트, 몽환적인 멜로디 라인을 통해, 색다른 DRIPPIN(드리핀)의 매력을 보여준다.


06. Remember
Lyrics 진리 (Full8loom)
Composed 영광의 얼굴들 (Full8loom), 진리 (Full8loom)
Arranged 영광의 얼굴들 (Full8loom), Jake K (ARTiffect)

몽환적인 Pan Flute 리드와 보컬 Chopping의 조화가 매력적인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팝 댄스 곡이다. 지금 이 순간을 함께 즐기고 앞으로의 모험에 영원히 함께 하고자 하는 바람과 심장 뛰는 이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