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금요예배

금요예배

공유하기

박지훈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22.01.28
앨범소개
박지훈 [금요예배]

MPM 의 싱어 송라이터 박지훈의 네번째 싱글앨범 [금요예배]가 발표됐다.

마음을 울리는 "괜찮다 괜찮다 안전하다 안전하다" 의 가사가 클라리네티스트 한세희의 감미로운 연주와 보컬리스트 유윤종의 섬세한 목소리를 통해 지친 우리를 안고 우리 귀에 자장가를 불러주시는 주님의 음성을 전하는듯 하다.

특히 일러스트레이터 신미정의 뮤직비디오 (MPM 공식채널에서 시청가능. 유튜브에서 "MPM 금요예배" 로 검색)는 삶의 무게로 인해, 또 팬데믹으로 인해 마음껏 주님께 나아가지 못하는 우리들에게 특별한 위로를 전한다.

아래는 싱어 송라이터 박지훈이 전하는 말이다.

무거운 삶의 짐들로 인해 유독 힘든 날이었습니다. 사역하고 있던 캠브리지 연합장로교회의 금요예배에 참석해 항상 앉는 맨 뒷자리에 앉아 찬양하며 기도하던 중 "괜찮다 안전하다" 하는 문구가 생각났고 순식간에 가사를 적어내려갔습니다.
금요예배에는 어린 아기들을 안거나 업고 기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는데 마치 그렇게 주님 품에 안겨서 등을 토닥여주시며 불러주시는 주님의 자장가를 듣는 것 같았습니다.

곡을 처음 썼던 당시에는 아직 어렸던 제 아이들이 울 때에도 아이들을 안고 이 노래를 불러주곤 했는데 매일 엄마, 아빠의 자장가를 들으며 자는 아기들처럼 우리도 그 주님의 손길과 음성을 날마다 경험하며 살 수 있길 소망합니다.


:: Credit
Executive Producer 박지훈
Producer 김영곤
Vocal Director 주정진
Music & Lyrics 박지훈
Arrangements 김영곤
Vocal 유윤종
Clarinet 한세희
Piano 김영곤
Upright Bass 김병남
Guitar 김윤상
Cajon & Percussion 유홍
Recording 김영곤 @ t music studio
Mixing & Mastering 김영곤 @ t music studio
Design 최지수
Illustration 신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