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달빛경주 - 소프지니

달빛경주 - 소프지니

공유하기

소프지니 (소프라노 이진희)

앨범유형
싱글/EP , 성악/합창 / 클래식
발매일
2022.02.22
앨범소개
경주에서의 아름다운 사랑을 노래한 ‘조성모’의 〈달빛 경주〉가 달빛의 소프라노 ‘소프지니’(성악가 이진희)에 의해 성악곡으로 재탄생하였다.

소프라노 이진희는 이탈리아 A.Casella 국립음악원을 수석 졸업한 재원으로 신안산대학교와 서울예술종합학교 전임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음원 작업과 공연 기획 등 왕성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달빛 경주〉의 편곡은 서울대와 연세대에서 국악 작곡과 클래식 작곡을 전공한 신예 최지민이 맡았다. 뮤지컬, 크로스오버, 국악 등 다양하고 매력적인 작품들을 선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 곡의 특징은 경주의 한국적인 미를 표현하기 위해 전통 악기인 해금을 가미, 더욱 멋스러운 〈달빛 경주〉를 만들어 냈다는 점이다. 해금 연주는 깨끗하고 정교한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지선이 맡았다. 피아노와 해금의 콜라보에 더해 안정적인 성악 발성으로 탄생한 〈달빛 경주〉. 달빛이 좋은 날 아름다운 경주의 밤거리를 걷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원곡 〈달빛 경주〉는 2021년 가을, 詩『너에게 꽃이다』로 잘 알려진 베스트셀러 작가 강원석 시인이 경주시에 헌시한 「달빛 흐르는 밤, 경주에서」가 원작이다. 강 시인이 직접 노랫말을 다시 써 가사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국내 최다 OST 작곡으로 유명한 인기 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멜로디를 붙였다. 이어, 20세기 마지막 밀리언셀러 ‘조성모’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까지, 귀한 만남으로 탄생한 경주시&아티스트 콜라보 음원이다.

[참여연주자]
작사 : 강원석
작곡 : 알고보니 혼수상태
편곡 : 최지민
노래 : 소프지니
해금 : 지선
피아노 : 최지민
녹음 & 믹싱 & 마스터링 : 박병규
총괄 프로듀싱 : 소프지니
녹음실 : 그린트리예술창작센터
자켓 디자인 : 지노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