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余命10年 (The Last Ten Years - 여명10년) OST

余命10年 (The Last Ten Years - 여명10년) OST

공유하기

RADWIMPS (래드윔프스)

앨범유형
정규앨범 , 해외영화 / OST
발매일
2022.03.04
앨범소개
"RADWIMPS"의 OST 앨범 「余命10年(여명10년/The Last Ten Years) [Original Soundtrack]」


일본에서 2022년 3월 4일에 개봉하는 영화 「여명10년」을 위해 RADWIMPS가 만든 배경음악 29곡과 주제가 'うるうびと / Ms. Phenomenal'를 수록한 총 30곡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앨범.

10년에 걸친 마츠리와 카즈토의 이야기에 RADWIMPS가 소리로서 다가간다.

영화 「여명10년」은 2017년 발매 이후 단순한 연애소설에 머무르지 않고 안타까운 소설로 SNS 등에서 반응이 확산되며, 현재 벌써 60만부를 돌파하고 있는 코사카 루카의 소설 「여명10년」이 원작이다.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오카다 요시카즈, 와타타베 마코가 각본을 담당했으며, 수만 명 중 한 명이라는 불치병으로 앞으로 남은 수명이 10년이라는 것을 알고 이제 사랑은 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면서도 카즈토에게 이끌리는 주인공 마츠리 역에 고마츠 나나, 마츠리와 사랑에 빠져 마츠리를 바꾸어 가는 계기를 만드는 카즈토 역에 사카구치 켄타로가 주연을 맡았다.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과는 RADWIMPS의 노다 요지로가 첫 주연을 맡은 드라마 「100만 엔의 여자들」에서의 만남을 시작으로 이번에 비로소 염원하던 음악으로서의 콜라보레이션이 실현되었다.
곡을 담당한 노다 요지로는 촬영 전에 각본을 읽고 주제가 'うるうびと / Ms. Phenomenal'와 배경음악의 일부를 만들어, 배우와 스탭들이 그 음원을 듣고 같은 이미지를 공유하면서 촬영에 임했다고 한다.

마츠리와 카즈토, 그리고 이들의 주변에서 살아가는 인물들에게 어떤 소리로 다가서야 할지 음악이 이들의 인생을 망쳐버리지 않기 위해 수많은 고민과 시도 끝에 이 작품이 완성될 수 있었다.

이 영화에는, 마츠리의 인생에는 분명, 이 영화를 보게 될 당신이 내일부터도 살아갈 삶의 의미가 담겨있을 것입니다
-노다 요지로(RADWIM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