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 Wild Rose - The 3rd Mini Album

A Wild Rose - The 3rd Mini Album

공유하기

려욱 (RYEOWOOK)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2.05.03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려욱, 서정성으로 꽃 피운 [A Wild Rose] 공개!
더욱 깊어진 감성으로 벅찬 감동 선사!

'명품 발라더' 려욱이 더 깊고 강한 서정성을 'A Wild Rose'로 꽃 피운다.

려욱이 세 번째 미니앨범 'A Wild Rose'를 통해 3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리스너들 곁에 돌아왔다.

려욱은 슈퍼주니어 노래의 중심을 잡는 메인 보컬이자 보컬 유닛 슈퍼주니어-K.R.Y. 활동, 각종 드라마 OST 및 뮤지컬 등을 통해 매력적인 음색과 탁월한 가창력을 인정받은 보컬리스트다. 또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라디오에서도 종횡무진 활약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2016년 '어린왕자 (The Little Prince)', 2019년 '너에게 취해 (Drunk on love)'와 이번 'A Wild Rose'로 이어지는 솔로앨범을 통해 섬세한 음악적 감수성은 물론, 보이스 톤의 다채로운 변주까지 선보였다.

새로운 타이틀곡 '오늘만은 (Hiding Words)'은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포근한 느낌의 기타가 애절하게 다가오는 발라드 곡이다.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하게 펼쳐지는 편곡 오케스트레이션과 코러스가 가슴이 벅찰 정도로 웅장한 느낌을 선사한다. 려욱은 상처가 가득한 남자로 변신, 폭발적인 보컬로 이별을 준비하는 아픔을 한 편의 영화처럼 노래했다.

또한, 사랑의 다짐을 아련하게 노래한 '찬란한 나의 그대 (Everlasting Love)', 소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그려낸 '파랑새 (Bluebird)', 중독적인 모던 록 장르의 '나에게 (To Me)', 몽환적인 음색을 살린 'Angel's Wing', 리드미컬한 진행 속 유쾌한 가사의 'Crying', 인연에게 하고 싶은 말을 담아낸 발라드 'My Dear' 등 리스너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한 7곡이 이어진다.

이번 앨범에 실은 총 7곡과, 려욱의 전작을 포함한 세 장의 미니앨범 모두 특별한 유기성을 지니고 있다. 려욱의 여린 듯 탄탄한 미성과, 그의 감성을 대표하는 따뜻한 서정성을 바탕으로 'A Wild Rose'는 한층 복합적인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롯이 려욱의 목소리만으로 꽉 채운 이번 'A Wild Rose'가 올 봄, 가슴 벅찬 감동을 안겨줄 전망이다.


Album Review

01 오늘만은 (Hiding Words)

Lyrics & Composed by 진민호
Arranged by Eeno / 진민호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포근한 느낌의 기타가 곡의 애절함을 더하는 발라드 곡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하게 펼쳐지는 편곡 오케스트레이션과 코러스가 가슴이 벅찰 정도로 웅장하게 느껴지며 려욱의 폭발적인 보컬이 돋보인다. 상처가 가득한 남자가 선물 같은 여자를 만나 함께 이야기를 써 내려가지만 애써 외면하고 싶은 단어는 읽지 말아달라고 하는 스토리 속, 이별을 준비하는 아픔이 한 편의 영화 같은 서사를 자아낸다.

02 찬란한 나의 그대 (Everlasting Love)

Lyrics by Jisoo Park(153/Joombas)
Composed by Jisoo Park, KYUM LYK(153/Joombas), Baek LYK
Arranged by KYUM LYK, Baek LYK(153/Joombas)

공허한 느낌의 피아노로 시작하여 덤덤하면서도 아련함을 주는 멜로디가 감성적인 선율의 스트링을 만나 애절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사랑하는 한 사람을 끝까지 따르며 지키겠다는 가사가 섬세한 멜로디와 어우러지며 감성을 자아낸다.

03 파랑새 (Bluebird)

Lyrics by 박민수
Composed by 전명훈 / 박민수 / 라이언전
Arranged by 전명훈 / 전현근 / 라이언전

잔잔한 일렉기타 라인과 그루브한 리듬이 곡의 분위기를 압도하는 미니멀한 슬로우 템포 곡으로, 행복의 상징을 파랑새에 이입하여 행복을 쫓아갈 용기가 없는 소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04 나에게 (To Me)

Lyrics by 손고은(MonoTree)
Composed by 손고은, 오로리(MonoTree) / NOPARI
Arranged by NOPARI / 오로리(MonoTree)

감성적인 Modern Rock 장르 곡으로, 중독적인 선율이 돋보이는 일렉기타 사운드와 나를 되돌아보는 가사가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려욱의 보컬과 만나 매력을 더했다.

05 Angel's Wing

Lyrics by Jisoo Park(153/Joombas)
Composed by Jisoo Park, 정윤(153/Joombas)
Arranged by 정윤(153/Joombas)

몽환적인 EP 사운드에 묵직한 808 베이스가 다이나믹한 멜로디를 한층 더 매력적으로 들리게 하는 Pop 장르 곡으로, 마음의 상처를 잃어버린 날개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06 Crying

Lyrics by 목지민(lalala studio)
Composed by Jamie Harper / Laura White
Arranged by Jamie Harper

리드미컬한 어쿠스틱 기타 리듬, 스냅 사운드와 함께 장난스러운 피아노 진행이 흥미로운 Pop 곡으로, 헤어진 연인을 쿨하게 보내주겠다는 모습과 그렇지 못한 속마음의 대비되는 가사가 유쾌하다.

07 My Dear

Lyrics & Composed by TOMAJO
Arranged by 홍소진

감성적인 선율의 건반과 스트링의 에너지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오랜만에 만나게 될 인연에게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게 풀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