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하늘거북

하늘거북

공유하기

최주은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22.06.28
앨범소개
하늘거북

알에서 깨어난 300마리의 바다거북들은 본능적으로 달과 별의 빛을 머금은 바다를 향한다. 일부는 사람이 만든 빛을 따라가다 사람에 의해 생명을 잃는다. 일부는 강한 천적에게 당한다. 아직 깨지 못한 일부는 낮에 눈을 뜨고, 뜨거운 햇빛에 의해 죽을 것이다.
당신은 바다거북인 줄 알았다. 강자에게 쫓기는 불안과 분간하기 어려운 유혹, 뒤처졌다는 압박을 뚫고 바다까지 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의 시합은 끝나지 않았다. 커다란 물고기를 피하고, 거센 물살을 뚫고, 굶주린 배를 홀로 채워야 한다.
악착같이 살아남은 1%의 바다거북. 세상은 그 100년을 살아온 근엄한 눈빛과 거대하고 단단한 몸을 가진 바다거북의 모습만 기억한다. 당신은 사춘기를 겪으며 ‘왜 〈바다〉거북인가’에 대한 의문을 품기도 하지만 마땅한 결론이 내려지지 않고 시간에 쫓겨 바다까지 와야 했다.
어느 날 당신은 펼쳐진 모래사장 앞에 좌절하며 당신을 〈바다거북〉으로 지은 하나님을 원망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대답을 듣는다.
“세상이 너를 바다거북이라고 이름 불렀을 뿐, 나는 너를 하늘거북으로 지었어. 너의 목적지는 바다가 아니라 하늘이야. 너의 등껍질 아래 날개를 숨겨두었거든. 2000년 전 내가 너를 위해 보낸 날개 말이야.”
이제 당신은 당신을 찾아왔던 예수그리스도를 충분히 느낀 후, 그를 커다랗게 펼쳐 천적을 무찌르고, 유혹을 구별하고, 시원한 그늘에 쉬며 하나님 나라에 소망을 둘 것이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 황한규
Music producer : 서정혁
Composer : 최주은
Lyrics : 최주은
Arranged & Programming : 서정혁
Piano : 김준섭
Synthesizer : 서정혁
A,E Guitar : 서정혁
Vocal : 최주은
Chorus : 최주은
Vocal Direct : 주리
Recording & Mixing Engineer : 서정혁 (AK music company)
Mastering : 서정혁
Album Design : 장성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