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이상한 사랑에 빠진 소년에게

이상한 사랑에 빠진 소년에게

공유하기

라이오네시스 (LIONESSES)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2.09.30
앨범소개
어른이 되어서야 전하는 성 소수자 10대에게 보내는 편지, 라이오네시스의 5번째 싱글 "이상한 사랑에 빠진 소년에게"


Kpop 최초이자 유일의 LGBTQ+ 보이밴드로 발자국마다 역사를 새로 쓰고있는 그룹, 라이오네시스의 다섯 번 째 싱글앨범 "이상한 사랑에 빠진 소년에게"는 혼란과 자기혐오로 스스로를 좀먹어야 했던 10대 시절울 겪고 어른이 된 라이오네시스 멤버들의 자전적인 이야기임과 동시에 후세대 성 소수자 청소년들을 위한 응원과 긍정을 담고있는 알앤비 스타일의 발라드 곡이다.

타이틀 트랙 "이상한 사랑에 빠진 소년에게"는 라이오네시스의 리더 담준의 작사,작곡과 데뷔곡부터 합을 계속 맞춰온 프로듀서 잔틴(Zantin)의 편곡작업, 아트온레코드의 엔지니어 박병진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되었으며, 뮤직비디오는 전작 "Bon Voyage!"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커스텀레코드와 다시 한 번 협업하여 제작되었다.

작사가이자 라이오네시스의 리더인 담준은 2022년 5월 아이다호 데이(국제 성 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를 맞아 국제 앰네스티 한국지부에서 진행한 청소년 성 소수자를 위한 인터뷰 캠페인, "미워해도 소용없어"에 인터뷰이로 참여하며 "라이오네시스를 포함한 11팀의 인터뷰이들 모두에게 영감을 받았어요. 앰네스티와의 캠페인 인터뷰를 통해서 '열 일곱살이였던 나'에게 '괜찮다.'는 말을 해 주는 어른이 얼마나 필요했는지 깨달았어요.

특히, 굄 작가님께서 인터뷰 중에 말씀하신 '무너지지 말고, 무뎌지지 말자.' 라는 말이 가슴에 박혀서 가사가 되었어요. 누구에게나 사춘기는 혼란과 방황의 연속이지만, 성 소수자인 10대들에게 다른 점은 '그 혼란의 시기를 같이 받아주고 돌봐줄 수 있는 사회와 어른의 부재' 잖아요. 그 큰 빈자리 중 아주 작은 구석 한 군데라도 이 곡이 그 역할로써 채워졌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어요.

사실은 이 곡의 음악적인 요소는 한국CCM 중 일부 클리셰적인 스타일에서 레이백이 잦은 리듬 스타일이나 백그라운드 보컬 트랙의 배치 방식 등을 차용했어요. 되게 역설적이게도, 저는 현재 종교가 없지만 교회를 다니는 사람에게 가장 마음을 편하게 해주고, 삶의 벼랑 끝에서도 끝까지 '나를 받아주는 곳'이 교회 잖아요. 하지만 한국에서 교회를 다니고 있는 대부분의 성 소수자 10대에게는 오히려 그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오히려 '가장 집요하게 괴롭히는 곳'이 교회이기도 하고요. 교회음악의 옷을 입고 있는 이 노래의 메시지와 함께 그 간극이 메꿔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라고 전했다.



Track List
01 이상한 사랑에 빠진 소년에게 (Prod.Zantin) (title)

[Credit]
-Music
Composed by 담준(DAMJUN), 잔틴(Zantin)
Lyrics by 담준(DAMJUN), ((((***강한(KANGHAN) ))))
Arranged by 잔틴(Zantin)
Vocal Directed by 담준(DAMJUN)
Background vocals by 담준(DAMJUN), 강한(KANGHAN), (사막)여우(FOXMAN), 이말랑(Lee Malrang)
Recorded by 박병진 @ ARTONRECORDS
Track Tuned by 잔틴(Zantin)
Mixed by 잔틴(Zantin)
Mastered by 잔틴(Zantin)

-Music Video
Musicvideo Directed by 장한 of 커스텀레코드
Musicvideo Edited by 커스텀레코드

-Art
Profile Pictured by 장한 of 커스텀레코드
Album Art Designed by 담준(DAMJUN)

Special Thanks to
Promotion Sponsored by Jack’d Korea
(((***Production Sponsored by 한국예술인복지재단)))
Vocal Cord Rehabilitationed by 이든(I:dn)
Lyric inspired from 굄
Song inspired from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