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라지고 있어 (Last Scene) - The 3rd Mini Album

사라지고 있어 (Last Scene) - The 3rd Mini Album

공유하기

첸 (CHEN)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2.11.14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EXO 첸, 새 미니앨범 ‘사라지고 있어 (Last Scene)’ 공개!
다양한 분위기의 총 6곡 수록! ‘감성 장인’ 첸의 보컬 매력 모두 담았다!

EXO 첸이 세 번째 미니앨범 ‘사라지고 있어 (Last Scene)’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첸이 2019년 10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 (Dear my dear)’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새 솔로 앨범으로, 동명의 타이틀 곡 ‘사라지고 있어 (Last Scene)’를 비롯한 총 6곡이 수록, 한층 성숙해진 첸의 음악 감성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특히 첸은 EXO 및 EXO-CBX 활동은 물론, 솔로 앨범, 드라마 OST,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음악 활동으로 감미로운 보컬과 뛰어난 가창력을 선사해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들려줄 다채로운 보컬 매력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 곡 ‘사라지고 있어 (Last Scene)’, 가을 감성의 정점 찍는 ‘믿듣첸’표 발라드!

타이틀 곡 ‘사라지고 있어 (Last Scene)’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 연주가 조화를 이루는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모든 것이 마지막이 되어 점점 사라져가는 이별의 단면을 그렸으며, 첸의 담담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컬이 곡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또한 ‘I Don’t Even Mind’는 리드미컬한 기타 연주가 매력적인 팝 장르의 곡으로, 첸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지만 상대를 위해 조심스럽게 다가가겠다는 다짐을 역설적인 표현들로 들려주며, ‘옛 사진 (Photograph)’은 레트로 감성의 미디엄 템포 발라드 곡으로, 옛 사진 속 해맑게 웃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는 모습을 가사에 담아 위로를 건넨다.

더불어 일상의 지루함을 내려놓고 사랑하는 사람과 여행을 떠나고 싶은 바람을 담은 R&B 곡 ‘Traveler’, 눌러 담은 감정을 터뜨리듯 이별을 이야기하는 발라드 곡 ‘그렇게 살아가면 돼요 (Reminisce)’, 누군가 힘들 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존재가 되고 싶은 마음을 그린 담백한 발라드 곡 ‘계단참 (Your Shelter)’까지 다양한 분위기의 총 6곡을 만날 수 있다.


Album Review

01. 사라지고 있어 (Last Scene)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꿀단지

나를 부르던 음성의 따스함도, 둘 사이 언제나 안온했던 공기도, 헤아릴 수 없이 수많은 처음의 기억들도 모두 마지막이 되어 저 너머로 사라져간다. 
그 많은 것들이 사라진 자리에는 어떤 흔적이 남을까. 나는 우두커니 사랑이 지는 자리를 본다.

02. 옛 사진 (Photograph)
Lyrics by Royal Dive
Composed by Brian Cho / Royal Dive
Arranged by Brian Cho

긴 하루를 보내고 돌아오는 길. 지친 당신에게 건네는 위로를 담았다.
조금 느려도, 다른 길로 돌아가더라도, 가끔은 숨을 고르고 옛 사진 속 그대처럼 다시 해사하게 웃을 수 있길.

03. Traveler
Lyrics by HOLLIN (MonoTree)
Composed & Arranged by HOLLIN (MonoTree) / 최진원

둘이 떠나는 여행. 따뜻한 햇살과 살랑이는 바람, 너와 함께라면 그 어디라도 좋다. 너의 향기로 가득한 이 순간이 영원하길.

04. I Don’t Even Mind
Korean Lyrics by 김종대
Composed by Brad Ellis / Etham Basden / Sam Merrifield / Hautboi Rich
Arranged by Brad Ellis

손에 닿을 듯 하면서도 쉽게 사라질 것 같은 너.
대답하지 않아도, 솔직하지 않아도 괜찮아. 내가 너의 템포에 맞춰 갈게.

05. 그렇게 살아가면 돼요 (Reminisce)
Lyrics & Composed by 추대관 (MonoTree) / MosPick
Arranged by 추대관 (MonoTree)

터져 나오는 감정을 눌러 담으며 이별을 말한다. 찬란하고 아름답던 사랑은 이제 추억으로 남기를.
지난날의 우리처럼 서로 웃으며 마주 할 수 있길.

06. 계단참 (Your Shelter)
Lyrics & Composed by B-Rock@NUMBER K / J-Lin@NUMBER K
Arranged by B-Rock@NUMBER K / J-Lin@NUMBER K / PRIME TIME

누구에게라도 답답한 마음을 터놓고 싶을 때, 지나온 계단을 되돌아보며 왠지 모르게 서러워질 때. 잠시라도 쉬어갈 수 있는 계단참이 되어주고 싶다. 내가 너에게 전하는 작은 위로를 받아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