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니가 있었다

니가 있었다

공유하기

홍진영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2.11.11
앨범소개
홍진영 ‘니가 있었다’ 곡소개

‘니가 있었다’는 Folk(포크)와 Country music(컨트리 뮤직) 스타일이 어우러진 곡으로, 장르적인 특징에 아티스트 홍진영의 만의 감수성 보이스가 믹스되어 현시대적인 감수성을 표현한 곡이다.
Piano로 잔잔하게 시작되어 미니멀하게 쌓여가는 악기들의 연주는 지나간 과거의 사랑에 대한 그리움이 짙은 향수의 감정을 그려냈다. 인트로와 곡의 흐름 사이사이 Piano reverse 사운드를 통해 그리움의 아련한 정서와 여운을 표현하였으며 스산해져 가는 계절감을 세련되고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다.
현악 앙상블의 다이내믹한 연주를 통해 음악에서 주는 처연하고 쓸쓸한 감정 속에서도 희망적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해주고 있다. 작곡가 허진호는 유희열의 스케치북 ‘서른한 번째 목소리’ 주제로 가수 홍진영이 ‘위로해 주세요’(원곡 원미연 ‘위로해 주세요’를 발표하며 인연을 맺어 이번 ‘니가 있었다’ 작업을 함께 하게 되었다.
독창적인 가사의 전개가 돋보이는 ‘니가 있었다’는 가수 홍진영이 직접 가사작업과 편곡 작업에 참여하여 작곡가와 호흡을 맞추어 만들어낸 의미가 돋보인다.

작곡가 허진호는 나윤권 '바보랍니다', 4minute(포미닛) 'One Thing', 휘성 '자꾸만', 캔 '사랑받지 못해서', 변진섭 '서성이다', 빅마마(이지영) ‘기대도 돼요’ 등 보컬 중심의 실력파 아티스들과 작품을 고수하며 정통파 작곡가로 알려진 인물이다.

[Credit]
Music produced by 갓떼리 C , 허진호
Lyrics by 갓떼리 C , 허진호
Composed by 허진호
Arranged by 갓떼리 C , 허진호
Guitar by 정재필
Bass by 신현권
Drum by 신석철
Piano by 허진호
String arranged by 전해일
String By 융스트링
Vocal directed by 임채언
String, Drum, Bass Recorded by 곽정신(assistant by 이강현,이유나)@ Vibe studio
Vocal Recorded by 최자연 @ W sound
Guitar Recorded by 정모연 (assistant by 이강현,이유나)@ Vibe music 606
Digital Editing by 허은숙 임채언
Mixed by 조준성 @ W sound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