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hoice

Choice

공유하기

VICTON (빅톤)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2.11.15
앨범소개
VICTON 8th Mini Album 【Choice】
2022 VICTON TIME TRILOGY, 그 대장정의 마지막 스토리!
비극적인 사랑 앞에서 보여주는 VICTON의 과감한 선택, ‘Virus’

2022년, 시간을 주제로 3부작 시리즈의 대장정을 예고하며, 매 앨범마다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던 빅톤이 시리즈의 마지막 스토리, 미니 8집 【Choice】를 발매한다.

시간에 쫓긴 채 살아갔던 멤버들의 탈출과 추적의 이야기를 담아낸 【Chronograph】, 정해진 미래를 받아들이며 혼란과 혼돈의 스토리를 담아낸 【Chaos】에 이어, 이번 앨범 【Choice】에선 결정론의 진정한 내면의 진리를 깨닫고 두려움을 극복해 나가며 결국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스토리를 담아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정해진 시간 속에서 자유의지로 나아가려는 나와, 그런 나에게 용기를 주고 있는 내면 깊숙한 나를 통해 스스로 시간을 써 내려갈 수 있는 진정한 나로 완성되는 스토리가 담겨 있으며, 시간 3부작이라는 스토리의 마무리, 즉 온전한 자유의지로 삶을 살아간다는 메시지를 시각화하여 보여주고 있다..

미니 8집 【Choice】의 타이틀곡 ‘Virus’은 곡의 전환마다 대비되는 흐름들이 신선하게 다가오는 Alternative Hip-hop 장르의 곡으로, 빅톤이 처음 시도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노래다. 바이러스 같은 비극적인 사랑이라 하더라도, 나만의 선택으로 후회 없는 사랑을 써 내려가겠다는 메시지를 극단적이고도 직관적으로 표현하여 어쩌면 아름답게 표현된 가사가 인상적이다.

타이틀곡 외에도, 미래가 정해진 삶이더라도 내가 나의 시간을 써 내려가겠다는 이야기를 담은 곡 ‘시간을 달리는 소년’, 선택의 길 앞에서 고민 말고 함께 달려가자는 당당한 사랑의 고백을 담은 곡 ‘Alive’, 결국 우린 시간의 답을 찾았고,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자는 빅톤의 희망찬 가사와 목소리가 매력적인 곡 ‘Better Place’, 6주년을 맞이한 빅톤 멤버들이 서로에게 보내는 메시지, 다시 돌아오지 않을 이 시간을 노래하는 다섯 명의 목소리를 담은 곡 ‘Feels good’까지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시간 3부작을 마무리하며 최종적으로 우리 모두에게 던지고 싶은 메시지는, 무의식적이고 수동적인 삶을 살지 않으려 노력하는 바탕이 있어야, 자유의지가 발휘될 수 있는 토양이 생긴다는 것이다.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미래의 가능성을 두고 매 순간 최선의 나의 선택으로, 이 시간의 주체가 되어 살아간다면 자신의 미래를 직접 그려나갈 수 있지 않을까.
인간은 다음에 무엇을 할지 결정하기에 가장 좋은 위치에 있으므로, 우리의 미래는 우리에게 달려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가령, 그것이 정해져 있을지라도 말이다.

시간 3부작과 그 사이 앨리스와의 연대기까지 보여주며 진정한 빅톤의 시간을 함께 걸어온 2022년은 함께 웃고 또 함께 유독 많이 울었던 나날들이었다. 하지만 빅톤은 이번 앨범의 마지막 곡처럼 더 이상 어떤 상황에도 도망치지 않고 지금을 살아가며 이 시간을 함께 견디겠다고 덤덤히, 그리고 웃으며 말한다. 2022년 매 순간의 선택 앞에서 내면의 자신만큼, 어쩌면 그보다 더 큰 용기를 주었던 팬들에게, 빅톤은 앞으로 있을 그 어떤 순간에서도 단단한 모습만을 보여주겠다는 약속을 하며, 찬란했던 빅톤의 2022년, 시간 3부작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Track Review]

01_Virus
Lyrics by 황유빈, 도한세
Composed by TAK (NEWTYPE), Adrian Mckinnon
Arranged by TAK (NEWTYPE)
타이틀곡 “Virus”는 곡의 전환마다 대비되는 흐름들이 신선하게 다가오는 Alternative Hip-hop 곡으로, 인트로의 메인 테마와 훅의 반복적인 탑 라인, 그리고 곡의 흐름을 새롭게 전환시키는 D브릿지가 인상적이다. 바이러스 같은 비극적인 사랑이라 하더라도, 나만의 선택으로 후회 없는 사랑을 써 내려가겠다는 메시지를 가사에 담아내었다.

02_시간을 달리는 소년
Lyrics by 조윤경, 도한세
Composed by VINCENZO, Daniel Kim
Arranged by VINCENZO
“시간을 달리는 소년”은 격정적인 기타 사운드와 하모니카 등 어쿠스틱 악기를 주축으로 하여 간결한 편곡으로 서정적인 곡을 만들어 낸 펑크락 장르의 곡이다. 미래가 정해진 삶이더라도 내가 나의 시간을 써 내려가고 시간의 주체가 되어 살아가겠다는, 지금을 겪고 있는 청춘의 고민과 다짐을 가사에 녹여냈다.

03_Alive
Lyrics by 연유진(MUMW), 도한세
Composed by Andy Love, Alawn
Arranged by Alawn
힙합 스타일의 벌스와 신스 스타일의 코러스가 혼합되어 다양한 장르의 하이브리드가 만들어진 3번 트랙 “Alive”는 선택의 길 앞에서 고민하지 말고 내 손을 잡고, 함께 달려가자는 사랑 이야기가 담겨있다. 멤버들의 그루브감이 돋보이는 보컬과 시원한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04_Better Place
Lyrics by danke, 도한세
Composed by ALYSA, William Segerdahl
Arranged by ALYSA
라틴리듬과 트로피컬 사운드가 만난 R&B 팝 장르의 “Better Place”는 이번 앨범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보여주는 곡이다. 더 나은 삶은 내 생각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고, 나의 선택보다, 선택에 대한 결과에 후회하지 않는 생각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 우리 그렇게 살아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 곡은 멤버와 도한세가 주고받는 랩 파트가 신선하면서도 인상적이다.

05_Feels good
Lyrics by 강승식, 임세준, 도한세, 최병찬, 정수빈
Composed by ALYSA (ARTiffect), Avenue 52 (ARTiffect), SQVARE (ARTiffect)
Arranged by ALYSA (ARTiffect)
마지막 트랙 “Feels good”은 빅톤의 6주년을 축하하며 멤버들이 직접 서로에게 전하는 말을 가사에 담아낸 곡으로, 감각적인 코드가 돋보이는 기분 좋은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다시 돌아오지 않는 이 시간을 함께 노래하며 어떤 곡보다도 멤버들의 목소리로 곡을 가득 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