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t's OK to be me

It's OK to be me

공유하기

라이오네시스 (LIONESSES)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2.12.16
앨범소개
[앨범소개]
“이제는 우리가 품은 것을 숨기지 않아도 되는 때가 왔어.” 
3인조로 완성된 라이오네시스의 첫 걸음, 6번째 싱글 앨범 “It’s OK to be me”
Kpop 최초이자 유일의 LGBTQ+ 아이돌 그룹으로 역사를 새로 쓰고있는 그룹, 라이오네시스의 여섯 번 째 싱글앨범 "It’s OK to be me"는 카운터 테너 멤버 강한의 또 다른 자아, 드랙퀸 루야(Rooya)가 세상에 첫 발을 내딛는 작품으로, 라이오네시스의 데뷔를 함께 한 비온뒤무지개재단의 이반시티퀴어문화기금의 지원으로 완성 되었다.

타이틀 트랙 “It’s OK to be me”는 라이오네시스의 리더 담준의 작사, 작곡과 프로듀서 잔틴(Zantin), 아트온레코드의 엔지니어 박병진, 안무가 탄탄(Tantan), 가수 미노(Mi-no)와의 협업으로 제작 되어, 라이오네시스가 처음으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 작품이다.

곡을 관통하는 후렴구 “나로서 살아도 괜찮아.”는 LGBTQ+ 커뮤니티의 구성원을 포함해, “나 다움을 드러내는 것을 억압받는 모든 이들”을 향한 메시지이다.

“It’s OK to be me”의 작사, 작곡가이자 라이오네시스의 리더인 담준은 “많은 국어학자들이 ‘아름답다.’라는 말이 ‘아람답다.’ 즉, ‘나 답다.’라는 말에서 그 어원이 비롯되었다고 해석한다고 들었어요. 우리는 살면서 ‘나 다움’을 표현하는 것을 억압받을 때가 많잖아요. 위대한 락밴드 자우림의 가사에서 말하는 ‘용기 없는 자들의 비겁한 눈초리’때문에 우리는 ‘아람다움’을 놓치고 살 때가 많아요. 최근 방영한 드라마 ‘슈룹’에도 여성으로서의 자아를 숨기고 골방에 숨어서 혼자 화장을 하던 왕자 계성대군에게 “언젠가는, 너처럼 남들과는 다른 것을 품은 사람들도 숨지 않아도 되는 때가 올 거야.”라고 위로하는 왕비 화령이 등장해요. 극 중 화령이 말한 ‘그 때’, 지금인 것 같아요.” 라고 밝혔다.

또한 신곡 “It’s OK to be me”를 통해 내면의 또 다른 자아, 드랙 퀸 루야(Rooya)를 처음 세상에 선보인 라이오네시스의 멤버 강한은 "사람의 내면에는 여러 면이 존재할 수 있어요. 그리고 그 모든 것은 ‘나’라는 사람을 이루는 소중한 일부분들이라고 생각해요. 이 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나를 구성하는 소중한 일부분들’을 더 사랑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요.” 라고 밝혔다.


트랙정보
Track List
01 It's OK to be me (with.Mi-no) (title)

Credit  
Track List
01 It's OK to be me (with.Mi-no) (title)

-Music
Composed by 담준(DAMJUN), 잔틴(Zantin)
Lyrics by 담준(DAMJUN)
Arranged by 잔틴(Zantin)
Vocal Directed by 담준(DAMJUN)
Background vocals by 담준(DAMJUN), 강한(KANGHAN), 이말랑(Lee Malrang), 미노(Mi-no)
Recorded by 박병진 @ ARTONRECORDS
Track Tuned by 잔틴(Zantin)
Mixed by 잔틴(Zantin)
Mastered by 잔틴(Zantin)
Choreography by 탄탄(Tantan) of 유니티브

-Music Video
Musicvideo Directed by 조한희
Musicvideo Filmed by 조한희,윤성권,엄도월
Jimmi jib Drove by 박성재
Musicvideo Edited by 이영후
Hair&Make up Set by 박진희,김나림
Nail Art Set by.오예림

-Art
Profile Pictured by 조한희
Album Art Designed by 담준(DAMJUN), 신빠

-Sponsored
Production Sponsored by 비온뒤무지개재단, 이반시티
본 앨범은 비온뒤무지개재단의 ‘이반시티퀴어문화기금’ 으로 부터 사전 제작비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Promotion Sponsored by Jack’d Korea
본 앨범은 잭디코리아의 홍보 지원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