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inter Songs

Winter Songs

공유하기

Standing Egg (스탠딩 에그)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2.12.07
앨범소개
서정적이고 포근한 겨울 분위기를 담은 New 미니 앨범 [Winter Songs]


겨울은 한 해의 '끝과 시작'이 있는 계절이다. 소망과 슬픔과 아쉬움과 설렘이 한 데 뒤섞인 계절. 스탠딩 에그는 그중에서도 사랑의 끝과 시작을 마주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에 주목한다. 오랜 고민 끝에 고백을 앞둔 남자, 사랑을 막 시작하려는 연인, 지난 사랑을 그리워하는 여자, 이별을 앞둔 남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모든 이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누군가. 대한민국 최고의 건반 세션 길은경의 연주에 맞춰 한 사람 한 사람의 사연이 마치 어느 겨울 소극장 공연에 오르듯 펼쳐진다. 에그 2호, 신예 가수 이유빈, JAMIE 등 호소력 짙은 보컬들의 목소리가 마치 피아노와 대화하듯 서정적이고 차분하다.

track 01 〈내 맘이 너에게 기울어버리면〉은 [Winter Songs]의 인트로 곡으로, 재지한 피아노 반주와 속삭이는 듯한 에그 2호의 보컬이 어우러지며 설레는 겨울밤 무드를 환기한다. track 02 〈그게 너라서〉는 투명한 보이스가 매력적인 신인 이유빈과의 듀엣곡이다. ‘어디라도 함께 가줄게. 모든 게 좋아. 그게 너라서’라는 로맨틱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track 01과 이어져 황량하기만 한 겨울이 아닌 벅차고 따뜻한 '시작'이 담긴 겨울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준다. track 03 〈이별의 모든 것〉은 소울풀한 음색의 대표 여성 싱어 중 한 명인 JAMIE가 객원 보컬로 참여하고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 김이나가 가사를 썼다. 이별 후 혼자가 된 상황부터 시간이 흘러도 달라지지 않는 고통을 표현한 감정의 클라이맥스까지, 피아노가 감정을 섬세하게 따라가며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끝'을 담은 노래, 90년대 바이브가 느껴지는 R&B 발라드 track 04 〈우리를 대신할 수 있나요〉는 유명 코러스 김현아, 소울맨 등이 참여해 풍성한 아카펠라 사운드를 선보인다. 마지막 track 05 〈크리스마스 안부〉는 이 모든 '끝과 시작'을 겪는 많은 사람에게 던지는 안부 인사로, 앨범의 피날레에 해당한다. 크리스마스만이라도 잠시 모든 걸 내려놓자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캐럴송.

[Winter Songs]의 전곡이 모두 캐럴을 연상시키는 포근한 멜로디의 발라드로 구성됐다. 오랫동안 스탠딩 에그 라이브 팀에서 건반을 연주한 아티스트 이예니가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에그뮤직

PRODUCED BY STANDING EGG, 이예니

WORDS
TRACK 1,2,4,5 BY STANDING EGG, 이예니
TRACK 3 이별의 모든 것 BY 김이나

MUSIC
STANDING EGG, 이예니

Piano 길은경
Chorus 김현아, 강태우, 원현정

RECORDED BY 정호진 SOUND POOL
허준영 B206-8STUDIOS
MIXED BY 박혁 SOUND POOL
MASTERD BY 전훈 SONIC KOREA

PHOTOGRAPHY DORA STUDIO
DESIGNED BY 이남경
A&R 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