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YOYO

YOYO

공유하기

소희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3.03.02
앨범소개

#ASTRL

2022년, 젤리드는 마미손을 성공시킨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자신을 위대한 아티스트로 성공시켜줄 파트너라 생각해 합류한다. 그러나, DJ/인플루언서로서의 활동을 시켜준다던 회사는 뜬금없이 자신을 [아바드림]에 출연시켰다. 무언가 크게 잘못되어가고 있음을 느낀 그였지만 할 수 있는 건 본명 대신 '안젤리나 젤리곰'이라는 활동명으로 자신을 가려보는 것 정도였다.

폭망한 프로그램에, 구리게 나왔다는 이유로 젤리드는 힙스터 친구들과 연락이 끊겼다. 지금은 뭔 소리 하는지 이해도 안 가는 갤럭시의 세계관 디자이너로 강등되어 귀신 시나락 까먹는 소리에 지쳐가고 있었다.

그러나 이대로 처 망할 수는 없다! 젤리드는 그나마 회사에 쓸만한 놈들을 모아 다시 데뷔하기로 한다. 때마침 무기력하고 어수룩해 보이지만 회사의 주요 임원 중 하나인 폴을 발견, 그의 잠들어있던 '관종'의 영혼과 '딴따라'의 혼을 살살 구슬리며 그를 방패막이 삼아 회사에 크루 결성을 시키기 시작한다.


#YOYO

‘YOYO’는 경쾌한 EDM 리듬 위에 걸그룹 ALICE의 메인보컬이자 리드댄서인 ‘소희’의 중독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쇼미더머니11’에서 최고의 랩 테크니션으로 이목을 끌었던 랩퍼 ‘XINSAYNE’이 목소리를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UK 음악 시장에서부터 빌보드까지 휩쓸고 있는 garage 장르의 매력을 한껏 살린 곡으로, 냉소적인 듯 상쾌한 매력적인 보컬이 돋보인다.


어지럽도록 빠르게 바뀌는 세상 속에서도 결국에 높은 곳으로 올라가겠다는 ‘소희’의 야망을 YOYO에 재치 있게 비유한 가사가 담겨있다.


[Credits]


SOHEE of ALICE (Feat. XINSAYNE)


Presented by ASTRL

JELLID PAUL MALENA JIG

S.NITCH DUK HARUKO HIMIKO


Executive producer JELLID

Composed by VALO, TAEO, JUNU PARK, JELLID

Arranged by JUNU PARK, VALO

Lyrics by TAEO, XINSAYNE, GU IS 9, MALENA


Drums by 박준우, Valo

Bass by 박준우, Valo

Keyboards by 박준우

Guitar by Valo

Chorus by 소희


Recorded by 홍병현, 박준우 @STANDARD FRIENDS

Mixed by 박준우 @STANDARD FRIENDS

Mix Assisted by 홍병현 @STANDARD FRIENDS

Mastered by Chris Gehringer @Sterling Sound

Photo by 서원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