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NEW TIME

NEW TIME

공유하기

루피 (Loopy)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23.07.20
앨범소개
‘Loopy (루피)'가 새로운 싱글 [NEW TIME]로 돌아왔다.

우리는 때때로 과거에 매몰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고통에 휩싸인다. 과거는 이미 지나간 일을 뜻하지만, 당시의 고통에 사로잡혀 과거에 의존하게 되는 순간 앞으로 나아가는 데 큰 걸림돌이 되곤 한다.

과거의 고통과 해방의 메시지를 이전 [The Django Tape] 앨범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다면, 이번 싱글 [NEW TIME]에서는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변화할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현재라는 새로이 주어진 시간 속에서 스스로 앞으로 나아갈 기회를 마주하고 환골탈태하는 자아를 표현하고자 하였다.

비주얼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dantayspeak''는 이러한 컨셉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이전 서사와의 결을 이어가되 과거와의 차이점을 두기 위한 미장센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전 장고 앨범에선 황량한 사막을 배경으로 하는 컨셉을 표현하였다면, 이번 [NEW TIME]에서는 현실에서 심기일전하는 아티스트의 자아를 표현하기 위해 도시화 된 사막 라스베가스를 메인 테마로 선정하였다. 따라서 MV 촬영도 실제 라스베가스 현지에서 로케 촬영을 진행하였다.

이 과정에서 ‘Loopy (루피)'가 직접 시나리오에 참여하여 은유적인 스토리 라인을 구성하는 연출 하였으며, 피쳐링으로 참여한 ‘JHUN'도 MV에 출연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Loopy (루피)'는 이전 싱글 [DJANGO]가 포함된 장고의 총 서사를 만끽할 수 있는 [The Django Tape] 피지컬 앨범 싸인 한정판 판매를 예정 중이며, [NEW TIME]의 프로젝트의 공개를 필두로 추후에 더 많은 컨텐츠가 공개 예정이다.

싱글 [NEW TIME]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뮤직비디오는 ‘Loopy (루피)' 공식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Credit]

1. NEW TIME (Feat. JHUN)
Lyrics by Loopy, Jhun
Produced by Dayrick
Arranged by David Yungin Kim
Mixed & Mastered by David Yungin Kim


Creative Direction by VZNOFDANTAY, Loopy
Album cover design by VZNOFDANTAY

Artist : Loopy
Executive Producer : Loopy
Co-Producer : CHEETOBOII, VZNOFDANTAY
A&R : CHEETOBO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