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바울의고백 (The Apostle Paul's Confession)

바울의고백 (The Apostle Paul's Confession)

공유하기

최영천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23.07.19
앨범소개
최영천 vol.23 를 내며...

사도 바울의 삶을 묵상해보면, 화려한 경력, 탁월한 사역, 우수한 전도의 열매 등에 가려진 그의 연약한 이면을 종종 발견하게 됩니다. 
그는 불치병 환자였고(고후 12:7), 그의 몸 곳곳에 매 맞은 흔적이 있었으며(갈 6:17), 스스로 너무나 작고 초라한 사람(엡 3:8)이라고 고백합니다. 
그가 사역했던 교회들은, 성문제가 있었고(고전 5:1), 성도간의 법정다툼이 있었으며(고전 6:1), 교회내 파벌싸움도 있었습니다(빌 4:2). 교회내 이단사상이 침투하고(골 2:8), 잘못된 종말론으로 교회를 미혹하는 일들도 있었습니다(살후 2:3).

오늘날 ‘초대교회로 돌아가자’는 외침을 많이들 하시지만, 그 때나 지금이나, 교회는 (세상적인 관점에서 보면) 여전히 참으로 연약하고, 문제 많은 집단이며, 과연 대안이 될 수 있을지 의문일 때가 많습니다. 
저는 부교역자 생활을 15년 동안 했습니다. 그 시간동안 제가 경험한 교회의 단면은 이랬습니다. 첫 번째 사역지에서 제왕적 목회의 표본을 보았고, 결국 그 교회는 세습을 하였습니다. 
두 번째 사역지에서는 부교역자 세계에서 라인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서로간의 줄서기와 자리싸움을 보았습니다. 세 번째 사역지에서는 교인의 사유화를 보았습니다. 
부교역자들이 개척할 때 교인들을 한 명이라도 데리고 가면, 배신자 낙인을 찍었습니다. 
지난 시간의 충성은 사라지고, 한 순간에 배은망덕한 사람이 되어버렸습니다. 
부교역자들을 불신하고 도구로 삼아, 쓸만하면 남기고 쓸데없으면 버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교회를 개척하고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과연 제가 개척한 교회는 이전 교회와 다를 수 있을까요? 우리가 돌아가자고 외치는 ‘초대교회’는 과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까? 
교회론에 대한 회의감이 올 때쯤에, 과거의 사역지에서 경험했던 열정과 사랑이 생각났습니다. 첫 번째 사역지에서는 성도들의 열정을 보았습니다. 
교회를 향한 끝없는 헌신과 사랑을 보았습니다. 두 번째 사역지에서는 한 영혼을 향한 열정을 보았습니다. 복음전도와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보았습니다. 세 번째 사역지에서는 한국교회의 연합을 보았습니다. 
개척교회 목회자와 오지 선교사님들을 향한 헌신과, 사역의 사각지대에 처해있는 사모님들을 향한 진실된 섬김을 보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초대교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교회는 자기의 것을 주장하지 않고 나누고 섬겼으며(행 2:44)). 십자가 사랑으로 자기를 부인하고 본을 보였고(살전 1:3), 조롱과 핍박 앞에서도 믿음을 저버리지 않았습니다(히 11:36). 
이 모든 것의 핵심은 결국 ‘복음’입니다. 예수님을 빼버린 교회, 십자가 없는 복음은 교회를 변질시키고, 성도를 타락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주인 되시는 교회, 십자가가 중심인 복음은 우리를 통해 복음의 영광이 나타나고, 교회는 그 영광을 찬란하게 비추는 등불(LIGHTHOUSE)이 될 것을 믿습니다. 
바울을 통해 그것을 이루신 하나님의 은혜가, 이 곡을 들으시는 모든 분들에게 있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저를 통해 세우신 온리교회에도 그 은혜가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모든 성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신 것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함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고, 영원부터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속에 감추어졌던 비밀의 경륜이 어떠한 것을 드러내게 하려 하심이라 (에베소서 3:8~9)


- Credit -
Producer & Arranged 박선근(Rebuild)
Word 윤은나
Music 박선근(Rebuild)
Vocal 최영천
Piano 박선근 (Rebuild)
Acoustic & Electric Guitar 박상욱
Bass 유신
Drum 하준철 at Only Studio
Strings 조영호(Rebuild)
Strings Arranged 조영호(Rebuild)
Recorded by 박선근 at Remind Music
Mixing & Mastering 서정혁
Design 윤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