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NEW DNA

NEW DNA

공유하기

XG

앨범유형
싱글/EP , 팝 / POP
발매일
2023.09.27
앨범소개
1st mini ‘NEW DNA’
 
상식에도 틀에도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종족"이라는 표현을 과감하게 작품에 담은 XG의 첫 번째 미니앨범.
세포분열을 연상시키는 아트워크로 진화를 나타내는 새로운 6곡을 선보인다. XG의 "NEW DNA"를 시각적 그리고 청각적으로 표현한 서막이면서도, 핵심적인 작품으로 완성되었다.
 
 
1. HESONOO
‘HESONOO’ 는 앨범의 INTRO 트랙으로, 탯줄이라는 뜻을 의미한다. XG가 탄생하게 된 배경과 이번 앨범, 그리고 더 나아가 앞으로 펼쳐질 세계관의 서막을 알리는 트랙이다. 최초의 별이 탄생하기 전인 우주의 새벽의 공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엠비언트 사운드와 공상과학적인 FX 사운드는 XG가 탄생하는 순간의 경이롭고 신비로운 감정을 담았다. 특히 초반부에 울려 퍼지는 늑대 울음소리는 그녀들만의 특별한 정체성과 포부를 암시하며 앞으로 펼쳐질 XG의 무한한 비전을 제시한다.
 
2. X-GENE
BORN WITH THE X GENE
‘X-GENE’ 은 XG의 태생과 첫 번째 이니셜 X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 곡이다. XG는 수많은  시행착오와 오랜 인고의 시간 끝에 BETA 테스트를 완료해 세상 밖으로 나온다. 기존의 선입견과 모든 틀을 깨고 세계로 나아가 모두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긴 곡이다. UK DRILL 장르 특유의 공격적이고 타격감 있는 랩으로 시작해 끝에는 ‘Synchronizing’ 기계음이 울려 퍼짐과 동시에 7명의 목소리가 하나로 어우러져 마치 세상의 주인이 된 것만 같은 벅찬 감정을 느낄 수 있는 트랙이다.
 
3. GRL GVNG
‘GRL GVNG’은 XG 1st mini album ”NEW DNA“ 대장정의 서막을 알리는 첫선공개곡으로 XG 팬클럽 ALPHAZ의 마스코트인 늑대의 howling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사이렌 소리와 곡을 관통하는 진동감있는 신스 베이스 사운드 (Synth Bass Sound)가 조화를 이루는 미니멀한 트랩 비트 위에 멤버들의 엣지있는 래핑과 몽환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GRL GVNG은 흔들수록 오히려 더 강해지는 XG만의 특별한 Team Spirit을 표현한 곡으로  '누구와도 비교하지 않고 타협하지않는 우리만의 스타일로 정상에 서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4. TGIF
 TGIF는 ‘Thank God I'm Fly’라는 주제로 ‘우리는 모두 특별한 존재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사랑하자’는 바람을 담은 곡. 통통 튀는 베이스에 후렴구의 퍼커션 사운드가 중독성을 더해 개성 있고 에너지 넘치는 파워송으로 완성됐다.
 
5. NEW DANCE
기타 리프와 하이햇 사운드가 돋보이는 생동감 넘치는 트랙에 경쾌하고 쾌활한 후렴 멜로디가 곡 전체를 수놓은 Dance Summer Song. 다른 사람의 시선은 신경 쓰지 말고 소리에 몸을 맡기고 춤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는 메시지를 담아 리드미컬하게 완성된 곡이다.
 
6. PUPPET SHOW
펀치가 있는 드럼 리듬을 중심으로 Jersey Club 장르의 요소와 드롭의 엣지있는 신스 사운드, 브릿지의 감성적인 피아노 사운드가 절묘하게 얽힌 다양한 음악적 요소를 포함한 MiniAL "NEW DNA"의 피날레이자 타이틀 곡이다. 시크한 랩과 세련된 보컬이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하고, '내 마음대로 이끌겠다는' 마음가짐을 펍에 빗대어 표현한 독특한 가사에 특징적인 멜로디가 뇌 속에 새겨지는 재치 있는 작품으로 완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