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Good & Great - The 2nd Mini Album

Good & Great - The 2nd Mini Album

공유하기

키 (KEY)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3.09.11
앨범소개
샤이니 키, 두 번째 미니앨범 ‘Good & Great’ 발매!
타이틀 곡 ‘Good & Great’ 포함 다양한 장르의 총 6곡 수록!
더욱 다채롭게 펼쳐질 ‘만능 치트키’의 음악 세계!

‘만능 치트키’ 샤이니 키 (KEY)가 두 번째 미니앨범 ‘Good & Great’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 곡 ‘Good & Great’를 포함해 ‘Can’t Say Goodbye’, ‘Intoxicating’, ‘Live Without You’, ‘CoolAs’, ‘Mirror, Mirror’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으로 구성되어, 더욱 다채로워진 키의 음악 세계가 펼쳐질 전망이다.

특히 키는 첫 번째 미니앨범 ‘BAD LOVE’, 정규 2집 ‘Gasoline’과 리패키지 ‘Killer’로 완성도 높은 ‘레트로 트릴로지(3부작)’를 선보이는 등 자신만의 매력이 듬뿍 묻어나는 음악과 콘셉트로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색다른 모습이 더욱 기대된다.

키의 자부심을 담은 타이틀 곡 ‘Good & Great’! 세상 모든 워커를 위한 노래!

타이틀 곡 ‘Good & Great’는 리드미컬한 피아노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팝 댄스 곡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와 개성 넘치는 보컬의 조합이 매력적이며, 가사에는 자기 자신과 하고 있는 일에 대한 키의 자부심이 담겨 있는 것은 물론, 재치 있는 표현들로 세상 모든 워커(Worker)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Can’t Say Goodbye’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질 수 없는 고통스러운 마음을 노래한 레트로 팝 곡으로, 경쾌한 기타 스트로크, 빈티지한 신시사이저 사운드, 그루비한 슬랩 베이스, 어택감 있는 드럼 등이 어우러져 펑키한 무드를 극대화했으며, ’Intoxicating’은 사랑에 빠지는 본능적인 모습을 감각적인 표현들로 풀어낸 가사와 다이내믹한 보컬 멜로디로 듣는 재미를 한껏 높인 업템포 하우스 팝 곡이다.

더불어 상대에 대한 기억을 애써 지워가는 상황을 독한 술을 들이키는 것에 비유한 팝 댄스 곡 ’Live Without You’, 키의 시니컬한 보컬과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쿨한 매력을 그린 가사가 칠(Chill)한 무드를 자아내는 일렉트로 댄스 곡 ’CoolAs’도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키가 직접 작사한 곡으로, 거울에 비치는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며 느끼는 여러 감정을 차분하면서도 담담한 보컬로 담아내 깊은 인상을 주는 R&B 장르의 ‘Mirror, Mirror’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01 Good & Great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Will Leong / James ‘Boy Matthews’ Norton / Ferras 
Arranged by Will Leong

타이틀 곡 ‘Good & Great’는 리드미컬한 피아노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팝 댄스 곡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와 개성 넘치는 보컬의 조합이 매력적이며, 가사에는 자기 자신과 하고 있는 일에 대한 키의 자부심이 담겨 있는 것은 물론, 재치 있는 표현들로 세상 모든 워커(Worker)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02 Can’t Say Goodbye
Korean Lyrics by 박태원
Composed by Daniel Davidsen / Peter Wallevik / Iain James / Chelcee Grimes
Arranged by PhD

’Can’t Say Goodbye’는 경쾌한 기타 스트로크와 빈티지한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어우러진 레트로 팝 곡으로, 그루비한 슬랩 베이스와 어택감 있는 드럼이 더해져 펑키한 무드를 극대화했으며,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질 수 없는 고통스러운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03 Intoxicating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KENZIE / Adrian McKinnon / Timothy “BOS” Bullock
Arranged by Timothy “BOS” Bullock

’Intoxicating’은 리드미컬한 신스 비트와 무게감 있는 808베이스가 돋보이는 업템포 하우스 팝 곡으로, 저음과 고음을 넘나드는 다이내믹한 보컬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으며, 사랑에 빠지는 본능적인 모습을 감각적인 표현들로 풀어낸 가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04 Live Without You
Korean Lyrics by 조윤경
Composed by Max Margolis / Howard Lawrence / KODA / DonnyBravo
Arranged by Max Margolis / DonnyBravo / Howard Lawrence

’Live Without You’는 반복적인 베이스 리프 위에 몽환적인 FX 사운드와 펑크 기타 등 다양한 트랙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으로, 대비감이 뚜렷한 곡 전개에 울림이 풍부한 보컬까지 더해졌으며, 가사에는 상대에 대한 기억을 애써 지워가며 느끼는 감정을 독한 술을 들이키는 상황에 비유한 내용이 담겨 있다.

05 CoolAs
English Lyrics by Tony Ferrari
Composed by David Wilson / Orion Meshorer / Dewain Whitmore Jr. / Patrick ‘J. Que’ Smith
Arranged by dwilly / Orion Meshorer

’CoolAs’는 저음의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일렉트로 댄스 곡으로, 심플한 코드 진행을 다양한 신시사이저 사운드로 표현했으며,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쿨한 모습을 그린 가사와 키의 시니컬한 보컬이 만나 칠(Chill)한 무드를 자아낸다.

06 Mirror, Mirror
Korean Lyrics by KEY
Composed by Manifest / Jackson Morgan / Jonathan Hoskins / MZMC
Arranged by Jonathan Hoskins / MZMC

‘Mirror, Mirror’는 부드러운 신스 벨의 아르페지오 연주에 이어지는 감미로운 기타 리프와 휘파람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R&B 곡으로, 키가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거울에 비치는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며 느끼는 여러 감정이 담겨 있으며, 차분하면서도 담담한 보컬이 깊은 인상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