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NOTHER LESSON

ANOTHER LESSON

공유하기

루피 (Loopy)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23.10.05
앨범소개
‘Loopy (루피)'가 새로운 싱글 [ANOTHER LESSON]을 발매했다.

직역하면 또 하나의 교훈이라는 의미를 뜻한다. 이 곡을 통해 아티스트가 전달하고자 하는 교훈의 의미는 경험에서 배울 수 있는 삶의 이치에 대한 깨달음을 내포하고 있다. 특히, ‘Loopy (루피)' 공식 유튜브에서 청음 가능한 미발매곡 [LESSON 6]의 궤를 같이하는 LESSON 시리즈의 발매 버전 트랙이기도 하다.

[LESSON 6]에서는 회고적 성찰이 강한 반면에, 이번 싱글 [ANOTHER LESSON] 에서는 깨달음을 바탕으로 자신의 행동에 대한 통제력을 쉽게 잃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제어하며 목표에만 집중하는 강한 투쟁심의 느껴지는 진취적 자세와, 어느 역경에 맞서 이겨낼 수 있는 자신의 능력을 믿는 자존감을 피력하고자 하였다.

작곡에는 Luh Tyler의 앨범 참여로 주목 받고 있는 신예 프로듀서 Mcosta를 중축으로 구성된 팀이 참여하였다. 곡의 컨셉에 맞게 단조롭지만 날 것에서 느낄 수 있는 강함을 트랩성 바이브의 트랙으로 표현하였으며, 다가오고 있는 환절기에 어울리는 차가운 Loopy (루피)' 의 보이스의 랩과 CHEETOBOII의 편곡으로 계절감 또한 전달하고자 하였다.

한편 'Loopy (루피)'는 [THE REASONS] 라는 테잎의 앨범을 준비 중이며, 곧 프로젝트의 공개를 앞두고 있다.

싱글 [ANOTHER LESSON]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뮤직비디오와 미발매곡 [LESSON 6]는 ‘Loopy (루피)' 공식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Credit]

1. ANOTHER LESSON
Lyrics by Loopy
Produced by Mcosta, Yatoro, Blasty
Arranged by Loopy, CHEETOBOII
Mixed & Mastered by Nate 'NateGMixedIt' Graves


Creative Direction by VZNOFDANTAY, Loopy
Album cover design by VZNOFDANTAY

Artist : Loopy
Executive Producer : Loopy
Co-Producer : CHEETOBOII, VZNOFDANTAY
A&R : CHEETOBO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