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TUNNING

STUNNING

공유하기

8TURN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24.01.09
앨범소개
8TURN The 3rd Mini Album 【STUNNING】
- 흘러넘치는 멋, 남다른 자신감을 보여주겠다는 당찬 메시지와 함께 돌아온 8TURN의 세번째 앨범
- 가장 8TURN다운, 8TURN만의 남다른 자신감으로 세상을 놀라게 할 여덟 소년의 새로운 이야기

Album Review

우린 New Awesome!
남다른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8TURN이 돌아왔다.
한 여름밤의 일탈과 모험을 담은 두 번째 미니 앨범 【UNCHARTED DRIFT】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세 번째 미니앨범 【STUNNING】은 8TURN만이 가진 멋 그 자체를 담은 앨범이다.

앨범을 시작하는 트랙 'THE GAME'은 매 앨범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는 8TURN의 출사표와도 같은 곡이다. '게임은 이제 우리의 TURN'이라 말하며 정정당당하게 맞서겠다는 패기를 담은 곡으로, 에너제틱한 힙합과 감미로운 R&B 보컬이 어우러지며 듣는 이를 8TURN의 플레이 그라운드 속으로 초대한다.

타이틀곡 'RU-PUM PUM(러펌펌)'은 끊임없이 커져가는 에너지와 중독성있는 바운스 속에 꾸미지 않아도 존재 자체가 빛이 나는 8TURN의 모습을 담았다. 흘러넘치는 멋과 한계없는 자신감을 표현한 가사는 자신에 대한 확신과 믿음으로 그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멤버 윤규와 승헌이 작사에 참여하여 한층 더 '8TURN다운' 자신감을 드러냈다.
더불어 미스터리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 8TURN의 추리 스토리를 담은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 전개와 숨 가쁘게 달려가는 흐름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엔딩을 향해 숨 가쁘게 달려가는 흐름 속에서도 8TURN만의 남다른 자신감은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큼 매력적이다.

이 외에도 모던한 비트와 긴장감 있는 기타 사운드가 매력적인 'NOM', 멜로디컬한 보컬과 그루비한 랩이 어우러진 'WE HERE', 또 항상 8TURN과 함께 해주는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담아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GLOW'까지 총 5곡이 수록된 앨범은 듣는 이를 8TURN의 세상으로 거침없이 끌어들인다.

01. THE GAME
Composed by ALYSA, Alawn, Benji Bae
Lyrics by B.O.
Arranged by ALYSA

8TURN의 세 번째 미니 앨범 [STUNNING]을 여는 트랙으로, 어떤 어려움에도 정정당당하게 맞서겠다는 패기를 담은 곡이다. 에너제틱한 힙합과 감미로운 R&B 보컬 사운드의 조화는 8TURN의 패기에 한층 더 힘을 실어준다.
8TURN과 함께 이 게임에 들어올 준비가 되었다면, 전부 걸고 All-in!

02. RU-PUM PUM
Composed by ALYSA, Sweater Beats, Alawn, Benji Bae

Lyrics by 윤규 (8TURN), 승헌 (8TURN), DAON (MUMW), JQ (MUMW), 조은 (MUMW), 유하얀 (MUMW)
Arranged by ALYSA, Sweater Beats, Alawn

타이틀곡 RU-PUM PUM은 중독성있는 바운스 속에 끊임없이 커져가는 에너지를 담은 힙합 곡으로, 롤러코스터를 탄 듯한 짜릿함이 매력적이다. 꾸미지 않아도 존재 자체만으로 빛이 나는 8TURN의 흘러넘치는 멋과 한계없는 자신감을 담아낸 가사는 멤버 윤규와 승헌의 참여로 한층 더 ‘8TURN다워’졌다. 절제된 Verse 파트와 대조적인 Chorus 파트의 밀고 당기는 흐름이 곡의 막바지에 도달해 폭발하는 듯한 구성은 한번만 들어도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을 선사한다.

03. NOM
Composed by Arthur J, earattack
Lyrics by Arthur J
Arranged by Arthur J

자신만의 길을 찾아 떠나는 역동적인 도전 정신이 담긴 ‘NOM’은 어떤 어려움에도 무너지지 않고 당당하게 나아가는 8TURN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긴장감있는 기타 사운드와 모던한 비트가 어우러져 빌드업되는 전개는 클라이막스에 이르러 한 편의 서사를 써 내려간다. 강렬하게 타오르는 한편 고독하고, 자유분방하면서도 도전적이다.

04. WE HERE
Composed by HUMBLER, samUIL (Decade+)
Lyrics by samUIL (Decade+), Boran
Arranged by HUMBLER

화려한 일렉기타 리프와 경쾌한 드럼으로 채워진 미디엄 템포의 POP/ROCK 장르의 곡이다. 가창력이 돋보이는 멜로디컬한 보컬과 그루브한 랩은 매 앨범 눈부신 성장을 보여준 8TURN의 실력을, 또 앞으로 성장할 미래를 기대하게 한다.

05. GLOW
Composed by Jeff Darcy, PURAVIDA (OCEANCAVE)
Lyrics by 재윤 (8TURN), 민호 (8TURN), 경민 (8TURN), 윤규 (8TURN), 승헌 (8TURN), 이스란
Arranged by PURAVIDA (OCEANCAVE)

경쾌한 비트 위로 얹어진 보사노바 기타가 인상적인 팝 장르의 곡으로, 캐치한 멜로디 라인과 함께 어우러진 칠(Chill)한 바이브와 청량한 플룻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항상 8TURN을 응원해주고 사랑해주는 팬들에게 ‘너를 만난 그 순간부터, 내 모든 게 달라졌어’라는 가사를 통해 고마움을 전하는 곡이다.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팬들에 대한 진심 어린 마음과 사랑을 가득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