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

공유하기

이무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4.04.02
앨범소개
이무진 DS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

'신호등', '잠깐 시간 될까', '에피소드' 등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차세대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한 이무진이 신곡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와 함께 더욱 깊어진 설렘을 갖고 찾아왔다.

신곡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는 연인과의 평범하고 사소한 일상 속 자연스레 스며든 '평생을 함께하고 싶다'라는 마음을 고백하며 사랑의 다양한 장면 중 가장 로맨틱한 순간인 '청혼'을 그려낸 프러포즈 송이다.

어쩌면 어설프고 서툴러 보일 수 있지만 청혼의 이유가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찾지 못한 것', '내일 더 사랑할 거란 것'이라며 꾸밈없이 있는 그대로 진심을 전하는 이무진 특유의 화법을 가사에 녹여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진한 감동과 설렘을 선사한다.

또한, 곡의 흐름에 따라 점차 쌓여가는 풀 밴드 사운드와 낭만적이면서 풍성한 스트링 선율, 산뜻한 피아노 라인이 이무진의 감미로운 음색과 어우러져 곡의 무드를 더욱 로맨틱하게 물들인다.

특히 이번 작업에는 아이유 'Love wins all', 정승환 '언제라도 어디에서라도' 등을 작곡한 프로듀서 겸 작곡가 서동환이 작/편곡에 참여해 그만의 독보적인 음악성을 발휘하며 두 아티스트의 남다른 시너지를 입증하였다. 더불어 드러머 김승호, 베이시스트 구본암, 기타리스트 송현종 등 국내 최정상 세션들이 연주를 더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이처럼 진심 어린 고백을 담은 노래가 많은 이들의 가장 감동적인 순간과 함께하길 바라본다.


[CREDIT]

1.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

Lyrics by 이무진, Rizin(153/Joombas), 투챔프 (Alive Nation), 세영(153/Joombas)
Composed by 이무진, 서동환, 하성호
Arranged by 서동환

Vocal by 이무진
Piano by 서동환
Guitar by 송현종
Bass by 구본암
Drum by 김승호
MIDI Programing by 서동환
String Arranged & Conducted by 서동환
String Performed by 융스트링
Background Vocals by 강버터

Recorded by 민성수 @BPM Studio
Digital Edited by 민성수 @BPM Studio
Mixed by 최재영 (Asst. 나수민) @BAKE SOUND
Mastered by 권남우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