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ing, Sun!

정수지 (Sooji Jung) 2018.11.23 66
‘정수지 (Sooji Jung)' [Sound Your Mind Vol.1] 당신의 마음이 음악이 됩니다.

"내가 나누고 싶은 건 누구나 갖고 있는 가슴 안의 ‘공간’이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일 수 있는 ‘자유’이며, 그 속에서 몸과 마음이 기대어 쉴 수 있는, 형언할 수 없는 ‘평온함’이다.“

「Sound Your Mind 당신의 마음이 음악이 됩니다」는 숨(SOUM)뮤직의 이니셜인 Sound Of your Mind에서 따온, 관객과 함께 만드는 즉흥 음악 프로젝트이다. 
관객이 최근에 겪은 인상 깊었던 사건, 기뻤거나 가슴 아팠던 일, 또는 마음에 남아있는 어떤 이야기를 꺼내 든, 연주자가 즉석에서 그 마음을 음악으로 표현해 주는 것이다.
숨뮤직은 지난 수년 동안 이 프로젝트를 함께 하며 탄생한 숱한 사연과 노래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명상가이자 피아니스트인 정수지가 관객과 만나 연주했던 음악들은 '날 것' 그대로의 '즉흥'이기 때문에, 정리된 음악의 형태보다는 그때의 '현장성'과 '에너지'를 중심으로 '느끼는' 것이 감상의 포인트다. 
즉흥은 추후 가공되거나 돌이킬 수 없이 그 순간에만 존재한다는 속성 때문에, 지극히 명상적이다. 연주자는 최대한 마음을 비우고, 관객의 이야기를 매 순간 한 음씩, 건반 위에 펼쳐내며, 그 몰입과 진정성이 관객의 마음에 닿아 감동의 스파크를 일으킨다.  

「Sound Your Mind 당신의 마음이 음악이 됩니다」가 탄생한 결정적 계기는 정수지가 2013년, 미국 서부의 작은 마을 카마스에서 뉴에이지의 거장, 데이비드 란츠와 낯선 이들 앞에서 "즉흥 연주"를 한 것이다. 수 십 년 동안 혼자만의 은밀한 대화였던 그 음악을, 사람들 앞에서 비로소 펼쳐낸 순간이었다.
그 순간이 정수지에게 준 것은 ‘무의식이 하나의 작품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이었고, ‘그것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강렬한 믿음이었다. 

그 후 2014년 한국에서 숨 명상센터를 오픈하면서부터, 센터에서 뿐 아니라 각 기업, 학교, 리조트, 뮤지엄, 문화공간, 군부대 등 수 많은 곳에서 <라이브 음악 명상 콘서트> <명상과 라이브 음악 힐링> 등의 이름으로 명상과 즉흥 연주를 통한 공감과 힐링의 힘을 전파하기 시작한다. 그러다 2016년부터는 관객 전체가 아닌, 한 사람의 사연을 음악으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운드 유어 마인드 Sound Your Mind>란 이름으로 이어가고 있다.

* Sound Your Mind 첫 번째 이야기, Jumping, Sun! (뛰는, 태양!)
앱에서 영상보기
상세보기
 님 프로필 이미지
리뷰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