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morphosis

Animal Divers 2023.08.16 5
Animal Divers [Metamorphosis]


바야흐로 융합의 시대다. 그리고 애니멀 다이버스의 음악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그래왔다. 과거에서 미래로, 동에서 서로, 경계를 넘나들며 낯선 것들을 자신만의 색으로 조화해 왔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의 신곡 [Metamorphosis(변태)]는 일종의 자기 복제이지만, 동시에 탈피하는 번데기의 모습을 아른거리게 한다. 그들이 걸어온 길과 앞으로의 길을 어떤 곡보다도 선명하게 새기고 있기 때문이다. 번데기는 자신의 모습을 꼭 닮은 허물을 그대로 남겨둔 채, 새로운 모습으로 날갯짓을 시작한다.

가장 먼저 귀에 들어오는 건 익숙한 우리네 장단이지만, 이내 낯선 선율들이 들려온다. 아니 몰아친다. 인도를 거쳐 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까지 이르는 월드 뮤직의 요소를 자신들의 음악에 눌러 담아낸 흔적이다. 도입부터 긴장감을 불어 넣는 리듬 변주와 셋잇단음표로 가득 찬 곡의 진행은, 열심히 박자를 세며 듣던 이의 경계를 다시 한번 허물어 냄으로써 낯선 것들의 어우러짐에 활기를 더한다. 반복과 쌓음의 미학을 잊지 않은 이들은, 자신만의 '빌드업' 방식을 버리지 않음으로써, 공연장에서 우리가 그들에게 바라는 기대마저 저버리지 않았다. 그래서, 이들이 만들어 낸 소용돌이에 함께 어우러지기를 거듭 권해 본다.

김민환(스쿨오브락 운영자)


[Credit]

Produced by Animal Divers

Composed by Ash
Arranged by Ash, Johyun
Guitar, Synthesizer, Programing by Ash
Didgeridoo by Johyun
Recorded, Mixed, Mastered by Ash Sound Works
Cover, Video by Ash
Management by DidgeVibe
앱에서 영상보기
상세보기
 님 프로필 이미지
리뷰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