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ast Decade

Last Decade

공유하기

김광진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8.04.01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14번 트랙)

“마법의 성”의 순수한 감수성을 고스란히 재생한 김광진의 지난 10년 [Last Decade]

“마법의 성”으로 널리 알려진 따뜻함과 순수함을 담은 목소리의 대명사, 김광진이 드디어 돌아왔다. 앨범의 타이틀 “Last Decade”가 말해 주듯, 그의 지난 10년 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번 앨범에는 새로운 신곡 네 곡과 기존 그의 주옥 같은 명곡들이 새로이 그의 목소리를 통해 감동을 전해 줄 것이다.

김광진 솔로 데뷔 이후 히트곡인 ‘편지’ ‘동경소녀’ ‘눈이 와요’ ‘마법의 성’등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명곡들과 함께 새로운 목소리로 다시 부른 ‘진심’ ‘잘 지내나요’ ‘사랑의 서약’, 그리고 지금까지 한번도 음반으로 발매되지 않았던 ‘아는지’, ‘Still belongs 2 U’, ‘행복을 주는 노래’, 등 의 신곡과 ‘엘비나’ 라이브가 수록된 이번 앨범 [Last Decade]는 그 자체만으로도 소장 가치가 높다. 6년 만에 발표되는 김광진의 “Last Decade”는 지난 그의 10년 동안의 음악을 총정리 하면서 그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Harmony”라는 theme 아래, 다양한 색깔로 담아내고 있다. 이번 앨범에 새로이 선보이는 곡들을 표현 할 수 있는 단어는 “Harmony”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김광진 발라드의 백미는 절제되어 있는 감정이다. 소리를 지르지 않고 담담하게 부르는 그의 목소리는 듣는 이의 마음에 진동을 남긴다. 어느 악기도로 표현할 수 없는 그만의 외침이 있다. 이번 앨범의 새로운 발라드 “아는지”는 이별을 받아들이지만 진심으로 아끼는 마음을 간절하게 표현한 노래이다. 강렬하지도 않고 화려한 화성도 없으며 음 폭의 변화가 크지도 않지만 노래를 듣고 난 후에는 헤어진 사람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한다. 그가 엮어 내는 사랑과 이별의 Harmony에서 빠져 나오기가 쉽지 않다. 과연 당신은 “사랑이 뭔지 알 수 있을까” 그가 노래하는 이 노래의 첫 소절처럼.

담백하고 순수한 그의 창법과 아름다운 노래들은 듣는 사람의 마음을 정화시키고 따뜻하게 해주는 마법을 가지고 있다. 지난 10 년을 되돌아 보는 김광진의 새로운 앨범 “Last Decade”는 그의 대표 곡 “마법의 성”처럼 많은 음악 팬들에게 시대를 넘어선 “Everlasting Decade”로 남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