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hines In The Dark

Shines In The Dark

공유하기

황보령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09.04.08
앨범소개
'봄바다에서 돌고래의 노래를 듣다'

회중시계를 든 토끼를 따라 들어간 토끼굴과 아주 작아져버린 앨리스, 이상한 나라의 비밀정원 속 상상이 계속된다. 어둠처럼 깊고 울창한 숲에서 나와 햇빛이 수면 위에 반사되어 눈부시게 빛나는 바다, 그 신기루 같은 바다를 바라보면 극명한 명암차이로 생긴 착시현상 그 환상을 깨고 나가면 에메랄드 빛 바다 위 아찔한 절벽 위에 서게 되고 눈앞에는 망망대해가 가득하다. 그 바다에서는 돌고래가 힘차게 헤엄친다. 봄의 바다, 어둠 속의 빛처럼 눈부신 바다, 그 빛 속에서 '돌고래의 노래' 를 듣는다.

우리의 삶에 퍼지는 황보령바이러스. 황보령 음악은 인위적이지 않은 감동보드가 칭찬할 만하다. 황보령의 시선은 자유롭고 경직되지 않았으며, 무료해진 우리들의 한숨이다. 시처럼 흐르고 직선적이지 않은 멜로디가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한다. 훨씬 너그러워졌고 음악이란 생각처럼 멀리 있지 않다며 우리의 스산한 삶에 다정하게 다가와 상처를 위로한다. 봄날의 낮잠처럼 2.5집의 다리를 건너 조용히 그녀가 왔다. 긴 기다림 끝의 대답이 왔다. 그것도 아직 많은 이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소리의 언어로... 어찌 설레지 않을 수 있을까!

정현서, 박종근을 비롯한 황보령=Smacksoft 멤버들의 탄탄한 연주와 2.5집에 이은 신윤철의 이야기하는 듯한 기타, 안정적이고 그루브가 살아있는 신석철과 인상파의 그림을 보는 듯한 김책의 회화적인 드럼, 다정하고 낭만적인 장경아의 피아노가 황보령 3집 'Shines in the Dark' 의 완성도에 무게를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