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새벽별

새벽별

공유하기

박새별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0.03.29
앨범소개

별을 닮은 소녀. 홀로 꿈을 이루다.천재 싱어송라이터 박새별의 첫 정규앨범 [새벽별]


2010년 봄. 싱어송라이터 박새별 (24)이 드디어 정규 1집 앨범 [새벽별]을 들고 우리를 찾아왔다! 2008년 만 22세에 발표한 미니앨범 ≪Diary≫ 로 그녀는 이미 많은 선배 뮤지션들은 물론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여성싱어송라이터이다.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올해 갓 졸업하고 MBC 문화콘서트 난장의 메인 진행자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미니앨범 발매 이후 학업과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지런히 곡을 쓰며 첫 정규 앨범 작업에 쉼없이 달려왔다. 다른 선배들의 도움없이 앨범 전체를 셀프프로듀싱하고 싶었다는, 욕심많고 겁없는 멀티뮤지션 박새별. 그녀의 첫 정규 앨범 ‘새벽별’이 우리를 찾아온다.


박새별, 이제 더 큰 꿈을 꾸다. 그녀의 첫 정규앨범 [새벽별]은 신예 음악가 강민국의 지원으로 거의 대부분의 작업이 홈레코딩으로 이루어졌다. 모든 곡의 작곡은 물론, 신인이라고는 도저히 상상하기 어려운 수준의 편곡, 오케스트레이션, 건반과 플룻 연주를 혼자서 다 해내어 발매 전, 마스터 음반을 모니터한 주변 선배 음악인들을 모두 깜짝 놀라게 했다고 한다.


그녀는 싱어송라이터이기 이전에 절대음감을 가진 건반연주자로서의 이력도 화려하다. 만 21세부터 선배 뮤지션인 에픽하이, 토이, 루시드폴 공연/녹음 세션에 참여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훌륭한 보컬리스트로서 (소속사인 안테나 뮤직의 유일한 보컬리스트로 불리며) 컴플레이션 앨범 [남과여.. 그리고 이야기]에서 이한철과 ‘바야흐로 사랑의 계절’로 호흡을 맞추어 많은 음악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였다.


2010년 2년여의 준비끝에 세상에 탄생한 그녀의 첫 정규 앨범 [새벽별]은, 그동안 진정한 여성 뮤지션의 탄생에 목말라 하던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음반으로 기억될 것이다. 언젠가 우리도 칸노요코와 같은 위대한 여성 뮤지션을 갖게될 그 날을 꿈꾸며, 올 봄 우리를 찾아온 [새벽별]을 들어보는 건 어떨까. 10년, 20년이 지나고 반드시 이루어질 그녀의 꿈을 위해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