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하나도 안 괜찮아요

하나도 안 괜찮아요

공유하기

슌 (Shoon)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1.06.16
앨범소개

"정말 괜찮아요."
.
.
.
괜찮은 척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노래.


매일 아침, 눈 뜨고 싶지 않은 오늘에, 그리고 계속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당신을 위한 이야기.


싱어송라이터 슌(Shoon)의 세상을 향한 첫번째 외침 [하나도 안 괜찮아요]


연주곡<힘겨운 아침>을 필두로 시작하는 그의 이야기는 우리의 평범한 하루와 닮았다. 평범한 하루에서 누구나 갖는 상념을 하나씩 풀어놓으며 삶을 이야기한다. <왜 사냐건 웃지요>에서처럼 이렇다 할 기복 없이 언제나 같은 하루 하루를 단지 흑백의 웃음으로 극복하려 하지만 결국 도움의 손길을 요청하고, 이러한 그의 도움에의 외침은 앨범의 테마곡<하나도 안 괜찮아요>에서 , 그리고 타이틀곡 까지 이어지며 고조된다. 아무렇지 않은 듯 과장된 연기에 지쳤을 때, 누군가 가까이 와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그리고 소외된 이들이 모여 지친 서로를 보듬으며 부르는 자장가 <안녕, 오늘>에서 이러한 그의 메시지는 더욱 명확해진다. 이처럼 그는 그의 음악을 통해 자신과 더불어, 그와 닮은 모든 이들이 치유되기를 바란다.


숨 가쁘게 흘러가는 세상 만큼이나, 지금까지 들리던 음악들은 우리의 귀를 지나치게 맵고 짠 자극적인 맛으로 길들였다. 반면 슌, 그의 이름만큼이나 순한 어쿠스틱 사운드는 그가 직접 연주한 기타와 피아노를 통해 기존 유행가를 벗어난 진정한 휴식을 선사할 것이다.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의 마지막, 장중한 피아노 연주곡에서, 전혀 괜찮지 않지만 괜찮은 척 긍정적 사고를 강요당하며 살고 있는 우리에게, 그는 묻는다.


"정말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