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roubadour

Troubadour

공유하기

빈센트앤 로즈(VINCENT & ROSEs)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3.07.16
앨범소개

젠틀한 밴드 빈센트앤 로즈(VINCENT & ROSEs), 그 두 번째 이야기.
남성 4인조 Rock 밴드인 빈센트앤 로즈.


말끔한 수트, 실크 햇, 그리고 확실한 그들만의 음악적 색깔. 관객에게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로 언제나 완벽한 공연을 보여주기 위한 무대 연출. 특별한 프로모션을 하지 않아도 입소문을 통한 많은 고정 팬 확보. 동두천 락페스티벌 대상, 제천 국제음악영화제 준우승, 라디오 및 방송 출연.


2009년. 결성 6개월 만에 이 모든 굵직한 이슈를 남기고 그들은 그렇게 행적을 감췄다.

 

그 후로 약 4년.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시간을 보내고 한 층 원숙해져 다시 모인 지금의 그들. 그들이 들려줄 두 번째 이야기의 행보가 정말이지 궁금하다.


두 번째 앨범 [트루바드루]는 깊은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포괄적으로 담았다. 동경하는 타인의 삶과 자신의 주체성에 대해 고민하는 [Stay alone]과 [My way]는 경쾌한 비트와 시원한 기타 사운드를 통해 듣는 이에게 기분 좋은 출발을 선사한다.


사랑에 상처받고 배신에 얼룩져 모든 것을 내려놓고 그 때를 회상하는 [Once again]과 [말하지 못한 비밀]은 중적인 멜로디와 함께 절묘하게 곡을 끌어가는 구성, 슬픔을 거칠게 표출하는 악기들이 매력적이다.


나이가 들수록 꿈, 추억, 친구들이 점차 변함을 슬퍼하는 [Figure]는 Bossanova 스타일의 편안한 어쿠스틱 곡으로 듣는 이들을 각자의 추억 속으로 안내한다.


세상 모든 것이 부질없음에 꿈 속에 꿈, 끝나지 않는 윤회를 그린 [몽련]. 담담한 보이스와 압도적인 후렴구의 사운드는 삶에 대한 고찰에 다시금 눈물짓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