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하늘 끝까지

하늘 끝까지

공유하기

DarkSoul VIRUS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7.12.18
앨범소개
DarkSoul VIRUS [하늘 끝까지]

1) 위로 송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모든 이들에게 얘기해주고 싶은 위로의 메시지다. 잔잔한 피아노선율을 타고 속삭이는 보컬의 멜로디에서 고통은 혼자만의 어려움이 아닌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의 고민이며, 그 끝엔 분명 또 다른 희망이 있음을 말하고 있다. 

2) 하늘 끝까지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DarkSoul VIRUS 정규 앨범 명 이며 Real-time Play기반의 Analog Synth Programming으로 만들어졌다. 직설적이지 않은 서정적인 가사로 희망적인 내일을 노래한다. 맴버들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으며, 속삭이는 보컬의 메시지는 파워풀한 전자음을 뚫고 부드럽게 감각적으로 표현되었다. 

3) 다 보여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재치 있는 Vocoder Programming이 돋보이며, Synth의 활용이 감각적으로 표현된 곡이다. 재미있는 노랫말과 Dynamic한 Rhythm Groove는 지금까지 시도 된적 없는 DarkSoul VIRUS 특유의 Vintage 하며 세련된 사운드로 들려준다. 

4) 가지 말라고 Feat.김세황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국가대표 기타리스트 김세황이 들려주는 Technical 하지만 절제된 사운드의 미학 속 진심 어린 가사가 인상적이다. DarkSoul VIRUS 스타일의 발라드 곡으로 신선한 구성을 엿 볼 수 있다. 

5) 가지 마요 Feat.김광민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영화 속 장면이 떠오르는 OST 같은 느낌의 가사와 예쁜 멜로디를 갖고 있다. 감성 연주의 대표주자 재즈피아니스트 김광민의 연주로 더한 감동을 선사한다. 

6) On The R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DarkSoul VIRUS 표 Medium Tempo Pop으로 Synth의 아버지 격인 MINIMOOG 기반의 세련된 편곡으로 베이스 기타의 거장 신현권이 참여하여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Groove와 Edge 있는 멜로디는 설렘의 시작을 상징하며, 봄 향기 가득한 사랑의 메시지 또한 감각적으로 서술하였다. 제목에서 말하는 On The R 의 R은 무엇일까..? 

7) 오빠 Feat. Docs Kim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조금은 비밀스런 마음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감성 발라드로 5번 트랙 ‘가지 마요’ 와 비슷한 구성인 듯 하나 어른이 되지 않은 여린 소녀의 진심을 호소력 있게 표현하고 있다. 강한 퍼포먼스 플레이어 Docs Kim이 참여하여 싱그럽고 Lovely한 연주를 만들었다.. 

8) 말해줄 거야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언제 들어도 기분 좋아지는 구성이며,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 봤을 떨림을 얘기한다. 귓가에 맴도는 코러스가 인상적이고, Common Ground의 DK Slow 와 Synth Player Keyboardist 지현수의 참여로 더욱 Dynamic한 사운드를 만들었으며, 3분19초 동안 일상의 지친 모든 것을 잊을 수 있다. 

9) 기억해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공존... 단지 너와 나뿐이 아닌 용합될 수 있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LOVE와 LIKE 이상의 무엇을 상징하며, 조금 무거운 사운드 속 다른 감성을 가진 두 명의 보컬이 노래한다. 

10) Happy B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다른 Featuring 없이 팀 결성 후 가장 처음 완성한 트랙이다. 가이드 버전으로 아직 미완의 형태를 갖고 있지만, 그들의 시작을 알리는 가장 앞 단에 위치한 비중 있는 음악이다.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에서 DarkSoul VIRUS 가 세상에 내 놓게 될 음악들의 기대를 한층 높여준다. 

11) The Wind Of Asia Feat.김세황 작곡.편곡 DarkSoul VIRUS 
DarkSoul VIRUS 의 음악 범위를 예상 할 수 없는 곡으로 화합. 연결. 하나 됨을 상징한다. 베이시스트 신현권. 재즈피아니스트 김광민. 2017 KBS 국악대상에 빛나는 The林 의 프로듀서 신창렬과 대금연주자 정진우의 참여로 더욱 스펙터클 한 한국적인 팝을 완성했으며, 기타리스트 김세황의Featuring 으로 그 깊이를 더했다. 

12) 말해줄 거야 (MR)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Chorus 파트만 들어있는 버전으로 음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13) Happy B (Inst) 작사.작곡.편곡 DarkSoul VIRUS 
모든 Voice 가 제거 된 버전으로 연주, 편곡 된 음원을 감상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