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회복

회복

공유하기

김영호

앨범유형
정규앨범 , 국내CCM / CCM
발매일
2018.04.13
앨범소개
CCM가수 김영호의 첫 솔로앨범 [회복]Recovery

남성 3인조 CCM 그룹 "보이시스"(1997년~2002년 활동)의 메인보컬 김영호의 첫 솔로 CCM 앨범으로 삶에 지친 크리스천들이 이 노래를 통해 새힘과 용기를 얻고 회복되길 바라는 마음을 앨범에 담았다.
10곡 모두 자작곡이며 호소력이 느껴지는 편안한 중저음 보컬과 사운드는 듣는 모든 이에게 하나님의 치유와 회복을 느끼게 해 줄 것이다.
 
1)다윗의 절규 David's Cries 시편 18편 (작사.작곡.편곡 김영호)
죽음의 곤경에 빠져 하나님의 도움을 간절히 부르짖는 다윗의 절규가 담긴 찬송시(시편 18편)를 모던록 느낌의 편곡했다.
반복적이고 쉬운 멜로디와 호소력이 느껴지는 중저음의 보컬은 조용한 감동을 느끼게 하는 곡이다.

2) 예수 Jesus (작사:시편62편 작곡 :김영호 편곡 이종민 ) 
하나님의 도움을 간절히 원하는 다윗의 마음을 담은 찬송시 (시편 62편)를 조용한 멜로디로 작곡한 곡으로 삶에 힘들고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주는 노래다.
기도하듯 부르는 중저음의 보컬은 듣는 이들에게 감동과 소망을 느끼게 한다.

3)새힘으로 일어나라 Rise with new strength (작사.작곡.편곡 김영호)
하나님을 찾는 다윗의 간절한 마음을 담은 찬송시(시편 42편)를 어쿠스틱 기타와 감미로운 보컬로 표현한 곡으로 낙심하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새힘을 내려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메시지를 표현한 곡이다.

4)나는 참 포도나무 vine (작사 요15장 .작곡,편곡 : 김영호)
예수님과 함께 하는 삶은 늘 풍성한 생명의 삶을 살게 된다는 복음의 메시지를 밝은 리듬과 쉬운 멜로디로 표현한 곡으로 성경을 그대로 인용한 노랫말과 멜로디 조화가 기쁨과 감동을 느끼게 한다. 
 
5)구레네 시몬의 고백 Simon's confession (작사.작곡.편곡 김영호)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골고다 언덕으로 올라가던 중 구레네 사람 시몬이 예수님의 무거운 십자가를 억지로 지게 된 후  느낀 변화와 감정을 잔잔한 멜로디로 표현한 곡으로 십자가 사건 이후 온 가족이 구원을 받게 된 시몬의 고백을 담은 노래다.  

6) 강도의 고백 A confession of a robber (작사.작곡 : 김영호 편곡 이종민)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형으로 죽음을 당한 두 명의 강도 중 죽음의 순간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받은 강도의 고백을 표현한 곡이다. 
 한 평생 죄인으로 살아온 강도라도 예수님을 믿는 순간 천국의 기쁨을 함께 누리게 되는 진리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7)새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라 Sing to the Lord with a new song. (Feat.김새힘) (작사.작곡.편곡 김영호)
밝고 쉬운 멜로디와 깨끗한 어린이와의 듀엣곡으로 듣는 이들로 하여금 평안함과 기쁨을 느끼게 하는 곡이다.
김영호의 아들 김새힘과 함께 노래를 불러 더한 감동을 선사한다.

8)내가 노래하네 I Sing (작사.작곡.편곡 김영호)
  반복적이고 쉬운 멜로디의 새로운 워십곡으로 하나님을 노래할 때 자유와 기쁨을 느끼게 되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멜로디를 듣다 보면 쉽게 따라 부르게 되는 곡이다. 

9)감사해 Thanks (작사.작곡.편곡 김영호)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의 살아오며 느꼈던 작곡자의 간증을 쉬운 랩과 멜로디로 만든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따라 하기 쉬운 랩과 교회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악기 위주로 편곡했다.     

10.시작해 Begin Again (작사.작곡.편곡 김영호)
   믿음의 선한 싸움에서 실패했다 해도 포기하지 말고 용기를 내어 다시 시작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