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Keepsake

Keepsake

공유하기

Hatchie

앨범유형
정규앨범 , 팝 / POP
발매일
2019.06.21
앨범소개
드림팝의 미래, 오스트레일리아 브리즈번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Hatchie의 데뷔앨범.  
오스트레일리아 브리즈번의 싱어송라이터, 해리엇 필빔(Harriette Pilbeam / 1993년생)의 솔로 프로젝트, 해치(Hatchie). 그녀는 자국에서 록밴드의 보컬리스트이자 베이스 연주자로 활동 하며 음악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솔로 활동을 하고자 그녀 가족의 닉네임인, "해치" 라는 스테이지 네임으로 변경한다. 2017년 5월 자가 발매로 공개된 그녀의 첫 싱글인  "Try"는 자국에서 엄청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두 번째 싱글 "Sure" 이 후에는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고 2018년 1월, 런던의 헤븐리 레코딩스(Heavenly Recordings)와 전격 계약했다. 
2018년 2월에는 그녀가 존경하는 밴드인 콕토 트윈스(Cocteau Twins)의 기타리스트 로빈 거스리(Robin Guthrie)에 의해 "Sure"의 리믹스 버전이 발매되기도 했다. 데뷔 EP [Sugar & Spice]는 2018년 5월 공개되었고 2018년 밴드캠프 올해의 앨범 17위, Exclaim!과 Stereogum의 연간 베스트 EP 6위 등을 기록하며 승승 장구한다.  
2019년 새 싱글 "Without A Blush"의 공개와 함께 데뷔앨범 [Keepsake]을 공식 발매했다. EP를 함께 작업했던 호주 프로듀서 존 캐슬(John Castle)이 합류하여 멜버른에서 작업이 이루어졌다. 앨범은 헤븐리 레코딩스를 통해 2019년 6월 21일 발매되었다. 

“거부할 수 없는 반짝이고 우아한 쟁글팝” Dazed and Confused
“오스트레일리안 아티스트 해치가 내놓은 대형급 드림팝”. The Line of Best Fit
“그녀의 곡은 차세대 틴 로맨스의 주제가가 될 것.” Fader
“팝의 경쾌함, 슈게이즈 록의 어두움 사이 절묘한 조화.” DIY Magazine
해외 매체 스테레오검(Stereogum)은 그녀의 음악을 "드림팝과 슈게이즈의 어마어마한 혼합물"이란 표현을 쓰기도 했는데, 그녀 역시 영향 받은 아티스트로 콕토 트윈스, 매지 스타, 마이 블러디 발렌타인, 케이트 부쉬, 나탈리 임브루글리아, 카일리 미노그, 칼리 래 잽슨 등을 언급하고 있기도 하다. 선공개된 발랄한 팝튠의 'Obsessed', 콕토 트윈스의 영향력 아래 팝적인 감각을 잘 살려낸 트랙 'Stay with Me' 등 10곡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