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m a fool

I'm a fool

공유하기

데드챈트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1.06.10
앨범소개
Jimmy는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면 떠오르는 생각과 감정을 여과 없이 바로 뱉고 표현한다. 뚜렷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없을 때도 ‘타인을 이해시킬 의도라고는 전혀 보이지 않는’ 그만의 단어와 언어들로 장황한 서사를 늘어놓는다. 거미줄처럼 촘촘히 얽혀 있는 혼자만의 대화는 종종 오해와 빈축으로 마무리되고는 하는데 후회는 항상 다음 날 아침의 몫이다. 그는 꽤나 상종하기 힘든 타입의 인간인 셈이다.

몇 해 전 그가 좋아하는 어느 밴드가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펑크록 페스티벌에서 그 해 벌어진 잔혹한 총기 난사 사건에 관하여 망언을 하였고 예정되어있던 월드 투어는 모두 취소가 되고 말았다. 대중들이 자본과 미디어에 지배당하지 않고서 펑크록에 환호했던 적은 역사상 전무하다(앞으로도 그럴 일은 없겠지만). 하지만 기껏 살아남은 펑크록 히어로들이 제 발을 삐끗하여 자빠져 나뒹구는 모습은 언제 보아도 가슴이 아프다.

Jimmy는 이 사건을 계기로 그가 살아 본 ‘펑크의 삶’을 기록하기로 했다. 후회와 역겨움으로 얼룩진 순간들도 있었지만 한 송이 붉은 장미처럼 긍지 높았던 날들도 분명 존재했었다. 이 짧은 3분의 기록은 과거부터 미래까지의 ‘어느’ Jimmy에게나 닿을 것이다. 후에 꺼내 보아도 우리의 순간들이 빛바래 사라지지는 말기를. 그리고 이 노래가 그와 우리를 조금 더 나은 사람으로 이끌어 주기를.

-앨범 소개글 by 강소년(데드챈트 기타/보컬)-

Credits

작곡 강소년(강명하)
작사 강소년(강명하)
편곡 데드챈트(강소년, 럼걸, 와이밤, 지키)
녹음 보컬, 기타 스튜디오 타디스(studio TARDIS), 베이스 헤비로우 레코즈(HEAVYLOW Records) 드럼 클럽 고인물(a.k.a 히피토끼)
믹싱 강소년(강명하)
마스터링 John Roger(‘Bowling for soup’ 마스터링 엔지니어)

보컬 강소년(강명하), 럼걸(최세은)
베이스 럼걸(최세은)
기타 강소년(강명하), 와이밤(김윤범)
드럼 지키(지용희)

앨범 아트워크 강소년(강명하)

Composed by KANGBOY
Lyrics by KANGBOY
Arranged by Dead Chant(KANGBOY, Rumgirl, YBomb, Zikee)
Vocals, Guitar Recorded at studio TARDIS, Bass Recorded at HEAVYLOW Records Drums Recorded at club Goinmool(a.k.a Hippytokki)
Mixed by KANGBOY
Mastered by John Roger(Mastering Engineer of ‘Bowl for soup’)

Vocals KANGBOY, Rumgirl
Bass Rumgirl
Guitar KANGBOY, YBomb
Drums Zikee

Album Artwork by KANGB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