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나이가 들어도

나이가 들어도

공유하기

채환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22.11.17
앨범소개
앨범소개글

싱어송 라이터이자, NGO 활동가, 명상가로 활동 중인 채환이 2022년 11월 10일 새로운 노래를 발표했다.
최근 세번째 책을 쓰며 작가로도 활동중인 그는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출간을 기념해 오는 10월 16일 교보문고 대구점에서 저자 사인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사인회 후, 북콘서트를 통해 독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함께 했고, 서울, 수원, 청주, 부산, 여수, 창원 6개 지역에서 노래와 함께하는 북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최근 9월30일 익산예술의 전당에서 치른 1,934회차 모노드라마 공연에서도 전라도의 많은 팬들의 환호속에 콘서트를 마쳤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제목이 바로 "나이가 들어도" 이다.
이 노래를 만든 이유에 대해 물었다.

"어른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던 인생이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것이 삶이란 걸 우린 매순간 깨달아갑니다.
얼마전 소중한 분을 하늘에 보내 드리고, 돌아오는 길,
그 누구도 이 죽음에서 벗어날수 없다는 것을 다시 마음 깊이 새겨보았습니다.
이렇게 한정적이고 유한한 삶속에서 아둥바둥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모습은 어찌보면 한치앞도 모르는 인생의 방랑자 같습니다
이제는 옆에 있는 사람 좀 돌보고, 너무 집착하지 말고 조금 내려 놓고 살아야 겠습니다.
그런 마음을 담아 곡을 만들어봤습니다."

가수에서 작가로, 명상가로도 활동중인 채환은 4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귓전명상 채환TV’를 운영하고 있고 NGO 공익법인 "희망을 파는 사람들" 단체를 설립해 세상의 희망을 키우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서울, 대구, 부산, 뉴욕, 캄보디아 지부에 이어 2022년 제주지부도 오픈했다. 몸과 마음이 힘든 이들에게 치유와 힐링의 공간을 만들어 세상속에 작은 마음쉼터를 만들어가는게 자신의 할일이라 말한다.

또한 꾸준한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외국에 계신 분들이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실시간 방송을 꾸준히 하고 있다.

그는 말한다.
미래에 지금보다 나은 삶을 살고 싶다면, 지금의 생각, 말버릇, 행동 습관을 새롭게 바꿀 필요가 있다 라고 말한다.
그 누가 뭐래도 당신이 희망이란걸 잊지 않아야 한다 라고 말한다.

그의 세 번째 책인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은 9출간 후 네이버 선정 도서 베스트셀러에 선정되었다.

크레딧

작사 : 채환
작곡 : 채환
편곡 : 권주일
피아노 : 권주일
기타 : 김성재
코러스 : 권주일, 채환
자켓디자인 : 선재 Soo Sh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