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곁

공유하기

정단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2.12.21
앨범소개
정단 [곁]

‘정단’ 입니다. ‘그대는 나만의 우주’ 란 노래를 발표한지 한달만에 신곡을 발표합니다.
부지런한 뮤지션이라는 주변의 평가? 가 때로는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뮤지션이라면 이정도는 당연한 거 아닌가요? ^^ 이번 신곡 ‘곁’ 의 가사는 감성적인 작사가로 미래가 기대되는 ‘정선율’이 썼습니다. 작곡, 편곡은 ‘임영웅’, ‘10센치’, ‘멜로망스’ 등의 곡을 작곡한 바 있는 ‘최인환’ 과 가사를 쓴 ‘정선율’ 이 공동으로 완성했습니다. 감성적인 선율을 최대한 아름답게 살리려다 보니 보컬 디렉팅에 까다롭기로 유명한 김태원형의 곡을 녹음할 때보다 더 많은 녹음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아마 제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노래들(부활 노래 포함)중 녹음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린 곡입니다. 보컬 디렉팅을 맡은 정선율의 디렉팅이 무지 섬세하다고나 할까요? 아니면 성격이 나쁜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 덕분에 조금은 순수하게, 조금은 아름답게 곡이 정리된 것 같아요. 고통 없이 성과는 없지요.

‘철없는 아이처럼 나 길을 잃어 주저 앉아 울고 있을 때 외로운 밤 홀로 서있는 저 별 되어 내 맘 어루만지네’
저는 가사를 본 첫 눈에 이 부분이 이 곡의 주제처럼 느껴졌습니다.
‘곁’ 의 가사처럼 서로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사람과 함께 있다면 여러분은 저처럼 행복한 사람입니다.
끝으로 아름다운 곡을 선물해준 후배 작곡가 ‘정선율’, ‘최인환’ 두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행복한 표정으로 이 곡을 듣는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12월 정단 씀.

[Credit]

Lyrics by 정선율
Composed by 정선율, 최인환
Arranged by 최인환, 정선율
Piano 최인환, 정선율
Drum 정선율, 최인환
Bass 정선율, 최인환
Guitar 김수유, 이상헌
Strings 최인환, 정선율
Vocal 정단
Chorus 정선율
Recorded by 정선율 @ 정단뮤직스튜디오
Mixed by 강재구 @ 개나리싸운드
Mastered by 황홍철 @ 미드웨이 마스터링 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