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tage 02

Stage 02

공유하기

카키마젬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24.02.16
앨범소개
2024년 첫 카키마젬의 EP 앨범 ‘Stage 02’
이번 앨범은 그 어떤 앨범보다 더 다채로운 색깔의 노래로 가득 채워져 있다.

1번 곡 취향존중은 강민구의 취향을 말하는 솔직하고 담백한 곡이다. 직접 어쿠스틱 기타를 치면서 작곡하여 그 느낌을 살리고자 어쿠스틱한 편곡으로 만들었고 카키마젬 특유의 통통 튀고 기분 좋은 리듬을 더했다. 강민구의 취향을 가사로 가득 적었지만 결국은 취향을 존중하자(?)는 후렴을 넘어 너의 취향에 맞추겠다는 아름다운 이야기로 마무리된다.

2번 곡 리허설은 관객들과 함께 큰 무대를 누비는 도태우의 상상과 함께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많은 악기와 소리를 사용하여 크고 웅장한 편곡으로 만들었고 함께 뛸 수 있는 신나는 분위기도 유지하고자 했다.
공연은 많은 사람들을 위로한다. 관객들은 공연을 즐기며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그것을 알기에 아티스트들은 우리의 음악과 공연에 더욱더 열정을 가지게 된다. 오늘도 가사에 나오는 마이크를 뽑아 들고 그대의 곁으로 뛰어드는 그 공연을 기다린다.

3번 곡 윤슬은 앨범 수록곡 중 유일하게 느린 템포를 가진 노래다. 강민구의 감수성 짙은 가사와 그 가사를 잘 표현해 줄 싱어송라이터 장유경이 만나 완성도를 높인 곡이다. 발라드 느낌의 곡이지만 뻔한 발라드의 느낌을 피하고자 스트링 대신 일렉트로닉 한 소리를 많이 사용하였고 앞부분은 가사의 내용을 충분히 전달하고자 최대한 보컬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4번곡 너였으면 좋겠어는 어쿠스틱기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색을 가진 심각한 개구리가 함께 참여해주었다. 처음 곡을 스케치할 당시에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하는 내용을 담고자 하였으나 만들면서 팬들에게 보내는 아티스트의 마음으로도 해석할 수 있도록 중의적인 내용을 담았다. 가장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곡으로 만들되 2절 부분에는 랩처럼 빠른 템포의 멜로디를 넣어 재미를 더했다.


■ 크레딧

01 취향존중

작사 강민구
작곡 강민구
편곡 도태우

노래 강민구, 도태우
기타 김의주
믹싱 도태우
마스터링 도태우


02 리허설

작사 도태우
작곡 도태우
편곡 도태우

노래 강민구, 도태우
믹싱 도태우
마스터링 도태우


03 윤슬

작사 강민구
작곡 강민구
편곡 도태우

노래 강민구, 장유경
피아노 도태우
믹싱 도태우
마스터링 도태우


04 너였으면 좋겠어

작사 도태우
작곡 도태우
편곡 도태우

노래 도태우, 심각한 개구리
믹싱 도태우
마스터링 도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