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Jennifer Lopez

Jennifer Lopez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데뷔
1999년 / DARK CHILD REMIX RADIO EDIT
아티스트 소개

현존하는 최고의 팝스타-이자 무비스타-인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2001년 1월에는 그녀의 두 번째 앨범인 [J. Lo]와 그녀가 주연한 영화 [웨딩 플래너(Wedding Planner)]가 각각 빌보드 앨범 차트와 박스 오피스에서 1위를 거두며 두 가지 분야를 한꺼번에 장악한 유례없는 기록을 갱신하기도 했으며 피플지 선정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50인의 여성 아티스트', FMM에서 조사한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의 설문조사에서 당당하게 1위에 선정되면서 현재 가장 중요한 팝 아이콘으로 사람들의 뇌리에 인식됐다.


수많은 배우들과 염문을 뿌리기도 했으며 제니퍼 로페즈의 엉덩이는 각종 타블로이드와 심지어는 개그소재로 까지 사용되면서 끊임없는 화젯거리를 양산 해 냈다.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제니퍼 로페즈는 뉴욕의 브롱스에서 태어났다. 1969년 7월 24일 생인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뮤지컬 극장을 다녔다고 한다. 16살 무렵 [My Little Girl] 이라는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했으며 텔레비전 코미디 씨리즈인 [In Living Color]에 출연하기도 했다.


TV 드라마 [Second Chances] 이후 웨슬리 스나입스와 우디 해럴슨이 출연했던 95년 작 [머니 트레인(Money Train)]에서 두 남자 사이에 놓인 중요한 등장인물을 연기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97년에는 요절한 라틴의 디바 셀레나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셀레나(Selena)]에서 셀레나의 배역을 소화하며 노래실력과 연기력을 한꺼번에 인정 받기도 했다.


그 이후 98년도에는 아이스 큐브와 함께 [아나콘다]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 조지 클루니 주연의 매력적인 영화 [표적(Out of Sight)]의 여주인공으로 발탁되면서 당대 가장 성공한 라틴계 여배우로 지목된다.


1999년, 제니퍼 로페즈는 자신의 음악적 뿌리를 다시 회복하면서 성공적인 데뷔앨범 [On The 6]를 발표하는데, 중독성 있는 싱글 [If You Had My Love]가 큰 히트를 치면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그 후 2년에 걸쳐 제작한 완벽한 소포모어 앨범인 [J. Lo]로 화려하게 컴백하는데, 같은 해에 [J to tha L-O!: The Remixes]라는 타이틀의 리믹스 앨범을 릴리즈 하기도 하면서 꾸준한 인기몰이를 유지한다.


2002년에는 세 번째 정규작 [This Is Me...Then]을 발표하고 공전의 히트 싱글 [Jenny From the Block]과 함께 앨범은 꾸준한 사랑을 받는다. 그러는 와중에 벤 에플랙과의 러브라인이 각종 신문의 헤드라이트를 장식하기에 이르는데, 결국 벤 에플랙은 제니퍼 가너와 결혼하게 되며 제니퍼 로페즈는 또 다른 라틴계 수퍼 스타인 마크 앤쏘니(Marc Anthony)와 결혼하면서 2005년 [Rebirth]를 발표한 스페인어로 이루어진 화제의 앨범 [Como Ama una Mujer]를 2007년 초에 공개하는데 역시 빌보드 앨범차트 10위 권 내로 데뷔했고, 또한 라틴차트에 7주동안이나 정상을 차지하면서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제니퍼 로페즈는 수상경력에 빛나는 가수이자 배우, 그리고 엔터테이너로서 음악과 영화 모두에서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그녀는 7500만 달러가 넘는 음반 판매실적을 올리며 음반 판매와 투어에서 성공을 거뒀고, 박스오피스에서 현재까지 총 20억 달러의 누적수익을 올렸다. 로페즈는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아티스트들 중 한 명이며, 포브스 (Forbes)는 아티스트이자, 패션 아이콘, 사업가, 그리고 독지가인 그녀를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으로 선정했다.  피플 매거진 (People Magazine)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을 뽑는 과정에서 가장 먼저 제니퍼 로페즈를 선정하기도 했다. 제니퍼 로페즈는 세계적 아이콘이자 궁극적인 만능 엔터테이너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Jennifer Lope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