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Donna Summer

Donna Summer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데뷔
1968년 / Friends
아티스트 소개
'Love To Love You Baby'로 잘 알려진 Donna Summer (본명 Ladonna Gaines)는 70년대를 구가한 디스코 디바이다. 한때 보스턴의 록밴드에서 노래를 불렀던 그녀는 1968년 유럽으로 건너가 독일의 뮤지컬 프로덕션인 헤어(Hair)의 멤버로 유럽을 순회하며 공연을 하게 된다. 오스트리아 배우인 Helmut Sommer와 결혼한 그녀는 남편의 이름을 따 자신의 예명을 지었다. 이탈리아 출신의 전자 팝편곡자인 Giorgio Moroder를 만나 녹음작업을 하게 된 그녀는 그가 소유하고 있는 1975년 Oasis Label에서 'Hostage', 'Lady Of The Night'를 발표해 유럽지역에서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그러나 무엇보다도 그녀가 국제적인 스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은 싱글 'Love To Love You Baby'의 성공이었다.

도나 서머의 관능적인 음색과 조지오 모로더가 만들어내는 일렉트로닉 리듬 비트가 조화를 이룬 이 싱글은 미국에서만 백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고 디스코라는 새로운 장르를 창출해내는 디딤돌이 되었다. 1977년 비슷한 형태의 곡인 'I Feel Love'로 UK 정상을 차지하고 영화 [The Deep]의 테마곡인 'Down Deep Inside'로 또 한번의 국제적인 히트를 기록한 도나 섬머는 1978년 [Thank God It's Friday]로 배우로서의 경력도 쌓게 됨과 동시에 영화의 삽입곡 'Last Dance'를 불러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Jim Webb의 곡을 리바이브한 'MacArthur Park', 'Hot Stuff', 'Bad Girls', Barbra Streisand와 듀엣으로 취입한 'No More Tears (Enough is Enough)'로 US 넘버원을 기록하며 1979년까지 전성기를 구가한 그녀는, 80년대 들어 디스코 열풍이 쇠퇴한 이후 팝/록 음악들을 부르면서 팝 가수로의 전향을 모색했다.

80년대 초기 'On the Radio', 'The Wanderer', Quincy Jones가 프로듀싱한 'Love Is In Control (Finger On The Trigger)'로 US 히트를 기록하던 그녀는 1983년 돌연 기독교 집안에서 성장했던 예전 크리스챤의 모습으로 되돌아가 소울/가스펠 앨범인 [She Works Hard For The Money]를 발표한다. 약 3년간의 공백을 깨고 1987년 미국과 유럽 순회공연을 필두로 하여 팝계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그녀는 'Dinner With Gershiwin'를 히트시켰고 뒤이어 'This Time I Know It's For Real', 'I Don't Wanna Get Hurt'로 US, UK 차트를 강타했다.1989년 워너 브라더스 레코드사에서 발매한 [Another Place & Time]이 그녀의 최고 베스트셀링을 기록한 이후 비교적 큰 성공을 거두고 있지는 않지만, 도나 섬머는 90년대에도 [Mistaken Identity], [Anthology], [Christmas Spirit], [I'm A Rainbow] 및 여러 장의 히트곡 모음집으로 꾸준히 팝계에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1999년 6월에 [Live And More: Encore!]라는 히트곡과 신곡을 모아놓은 편집앨범을 발매하여 리믹스 싱글 'I'll Go With You'를 커트시키는 등 50이 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활동력을 자랑하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Donna Sum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