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Olivia Newton John

Olivia Newton John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데뷔
1966년 / BANKS OF THE OHIO
아티스트 소개

2000년 8월22일 한국에서도 공연을 가졌던 올리비아 뉴튼-존은 1970년대와 80년대에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모았던 여가수 중의 한명이다.


1948년 영국에서 태어난 올리비아는 5살 때 가족과 함께 호주로 이주한다. 학생 시절 Sol Four이라는 밴드를 만들어 노래를 시작한 올리비아는 1965년 한 노래 대회에서 입상한 것을 계기로 영국에 진출할 기회를 얻게 된다. 영국에서 가수로 성공하기 위해 두문불출한 올리비아는 1969년 Tomorrow라는 밴드에 가담하게 되지만 별 성과를 얻지 못하고 다시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1970년 대 초반은 올리비아의 커리어가 조금씩 꽃을 피우는 시기가 된다. 싱글 'Let Me Be There'가 미국 차트에서 6위에 오르는 대 성공을 거두고, 'Have You Never Been Mellow,' 'Please Mr. Please' 등이 연달아 히트한다. 미국에서도 이제 어느 정도 지명도를 얻은 올리비아는 존 트라볼타와 뮤지컬 [Grease] (1978)에 출연하게 되고, 영화와 사운드트랙의 대 성공으로 수퍼스타 자리에 오르게 된다.


올리비아는 1980년에 또 다른 영화 [Xanadu]에 출연한다. 비록 영화는 그리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올리비아가 부른 영화 삽입곡 'Magic'은 미국 차트에 1위에 오른다. 1981년 발표한 앨범 [Physical]은 올리비아의 최대 히트 곡 'Physical'을 배출하는 등 올리비아의 커리어에 가장 전성기를 가져온다. 그 당시 올리비아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짧게 짜른 더벅 머리와 헤어 밴드는 유행이 되기도 했다고 한다.


이후 올리비아는 1984년 매트 라탄지와의 결혼과 출산 등으로 조금씩 팝계에서 모습을 모이지 않게 되고, 사업에도 뛰어들어 Koala Blue라는 의류 체인점을 시작한다. 그러나 [The Rumour] (1988) 등의 앨범을 발표해 올리비아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었다. 유방암과 이혼 등으로 한때 시련을 겪기도 한 올리비아는 1997년 RCA와 계약을 체결하고 [Back With a Heart]를 발표해 다시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Olivia Newton John
  • Olivia Newton Jo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