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오소영

오소영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인디
데뷔
1994년 / 왜일까
아티스트 소개

오소영은 대한민국의 여성 싱어송라이터이다. 초등학교 6학년 때 처음 기타를 접한 그녀는, 6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입상한 후 하나음악에 합류하였다. 2001년 첫 솔로앨범 [기억상실]을 발표한 그녀는, 8년이라는 오랜 기다림을 지나서야 2집 [A Tempo]를 내놓게 된다. 8년만에 발매된 그녀의 2집은 8년이라는 시간이 그녀의 음악을 희석시킨 것이 아니라, 오히려 깊이를 더하는 시간이었음을 증명해주었다. 그 후 2010년 7월 EP [다정한 위로]를 발표한 그녀는 상상마당에서의 단독콘서트를 빈틈없이 가득 매운 관객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치게 된다. 2012년에는 ‘라운드앤라운드 2012년 최대의 컴필레이션 프로젝트’라 할 수 있는 [Seoul Seoul Seoul]에 ‘매일 떠나는 여행’이라는 곡으로 참여하였다. 그리고 2013년 11월 겨울, 웹툰작가 김보통의 글에 오소영의 곡과 연주가 더해진 디지털 싱글 ‘사막의 왕’을 발표한다.

2018년에는 애프터눈레코드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으며 그 해 8월 디지털싱글 '어디로 가나요'를 발표했다. 그리고 또다시 8개월만인 2019년 4월 새로운 싱글 '그 사람'을 발표하고 다양한 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녀의 음악에는 안타까움과 삶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그 어두움과 우울함은 오히려 듣는 이들에게 치유를 준다. 그것이 오소영 음악의 힘이 아닐까.


소속사 : 애프터눈레코드

아티스트 이미지

  • 오소영
  • 오소영